제목2022 대구 구급(남) 합격수기
조회수91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2년 소방공무원 구급 경력채용 합격수기 입니다.
저는 5개월정도의 수험기간을 가졌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대학병원 간호사로 일을 하다가 소방공무원의 꿈을 가지고 2021년 10월 퇴사를 했습니다. 11월부터 독서실에서 소단기 인강을 활용해서 공부 했습니다. 공채 직렬과 달리 과목수가 적어서 공부를 할 때 수월 했던 것 같습니다.
국어 - 이태종 교수님, 이선재 교수님 (90점)
제가 제일 자신없던 과목이 국어였습니다. 문법이 어려웠고 독해는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태종 교수님 문법 강의는 쉬우면서도 이해가 잘 됐습니다. 기본 강의를 1회독 하고 모의고사를 풀면서 기본서 회독도 계속 했습니다. 특히 하루에 하나씩 푸는 모의고사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국어 공부는 단기간에 성적이 오르는 과목이 아니고 꾸준히 하면 계단식으로 뛰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시면 노력에 비례하는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이선재 교수님의 한권으로 마무리하기로 회독했습니다. 책한권에 필요한 내용만 넣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생활영어 - 김수환 교수님 (90점)
생활영어 같은 경우는 난이도가 쉽게 출제 되는 편이고, 영어에는 베이스와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했습니다. 하지만 배운지 오래 돼 기본 문법들이 기억이 잘 안났습니다. 김수환 교수님 올인원 강의가 소방 영어에 적합화 되어 있다고 들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단어장도 김소영 단어책만 하루에 40개씩 계속 외우고 회독했습니다.
소방학개론 - 김동준 교수님 (60점)
이제는 소방학개론이 효자 과목이 아닙니다. 저도 시험장에서 식은땀을 흘리면서 가장 충격을 받았습니다. 김동준 교수님의 기본강의와 동프모의고사, 기출 600제, 객관식 문제집, 동형모의고사 모두 풀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기본서를 회독했습니다. 타학원 모의고사와 소방단기 모의고사도 계속 풀었고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80점 이상은 계속 나왔었습니다. 소방학개론이 가장 자신있었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자만했던 터인지 점수를 잘 맞지 못했습니다. 내년에 준비하시는 분들은 소방학개론을 좀 더 지엽적이고 깊게 공부를 하시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방단기의 가장 좋은 점은 예측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위치를 99%이상 알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체력이나 면접을 준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우선 소방합격을 위해 애쓰시는 교수님들께 감사합니다. 제가 만약 떨어졌어도 내년에 소단기를 다시 선택 할 것입니다. 소방 1타 소단기 확실합니다.
다음으로 소방공무원 합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신 전국에 계신 모든 수험생들께 고생했다고 말씀드립니다. 공무원 시험은 머리 싸움이 아닙니다. 누가 더 열심히 노력하고 꾸준히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힘들고 지쳐도 꾸준히만 노력한다면 그 과정을 결과로써 입증하는 그 날이 올 것입니다.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