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서울 경채 4개월 필합수기

조회수141

카테고리: 2022합격,경채,구조,~6개월,#일병행,#필기합격

<공부 방법 및 전략>
8월~10월 소방학개론 집중 / 10월~12월 국어문법, 소방학개론 심화 1월~2월 소방영어 위주, 소방학개론 회독 및 국어독해 위주 / 3~4월 영어 문법 위주, 3과목 기출문제 위주 및 기본서 회독했습니다.
군 현역자로서 평일 저녁에는 소방학개론, 국어문법 회독 및 영단어 암기 위주로 진행했고 주말 오전부터 해서 기본서에 있는 문제풀이 이후 과목 진도를 나갔습니다.

<과목별 학습 전략>
소방학개론은 이근상 교수님의 기본서 반복 회독 위주, 2월달 부터 기출문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부족한 기본이론 회독 /
국어는 문법 위주로 공부 / 소방영어는 김수환 교수님의 강의 수강하였고 단어와 독해위주로 공부했습니다!
항상 잔소리로 저의 정신을 붙잡아준 이태종 교수님 감사합니다. 수강생의 시각에서 강의를 해주신 이근상 교수님 감사합니다!

<나만의 노하우 & 팁>
경채뿐만 아니라 공채 또한 국어, 영어가 폐지되서 소방학 개론위주로 노하우를 적겠습니다. 소방학 개론은 반드시 기본서 다회독이 필수입니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군 현역, 직장인들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공부전략, 방법, 노하우, 팁 중요합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퇴근 이후의 시간을 소방공부에 투자를 하는지 안하는지, 주말에 진정 10시간 이상 노력을 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모든 직장을 가진 분들이 그러하듯이 퇴근하면 피곤하고 주말이라 쉬고 싶고 저 또한 동일 했습니다. 저는 소방관이라는 직업이 간절했습니다. 간절함은 저를 침대에서 일으켰고 도서관으로 발걸음을 옮기게 만들었습니다.물론, 한결같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냥 하기 싫어서 침대에 누워 있을때도 있었고, 회식했다는 핑계로 피곤하다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날 반성하면서 해야지..해야지... 그래야 내가 하고 싶어하는 소방관이 되지 하면서 다그쳤습니다. 원하는게 있으면 포기 해야하는게 있습니다. 친구, 여자, 술, 여행 등 6개월만 포기하시고 6개월만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파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