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 공채분야 제주지역 합격생입니다.

조회수103

카테고리: 2021합격,공채,소방(공채),기타,#최종합격

 

안녕하십니까. 2021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 공채분야 제주지역에 합격한 소방단기 수강자 양승건입니다. 2020년도 시험에서 필기탈락한 후 새로운 강의를 알아보던 중 가장 수강생이 많고 1타라고 자부하는 소방단기 강의를 알게되었고 수강을 하며 왜 1타인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2021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산점,필기,체력,면접 등 자세한 후기를 말씀드리기 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주셨던 소방단기와 명강의를 해주시는 소방단기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산점

컴활1급(3점),대형면허(1점)

 

-필기

국어(85) 이태종 선생님

국어는 1. 기본강의 2. 하프모의고사 3. 문단새/독단새 4. 동형모의고사

이렇게 진행하였습니다.

이태종 선생님 특유의 다정한 말투와 동기를 부여시키는 말씀들이 우선 저를 포기하지 않게 해주셨습니다.

소방시험에는 문법문제가 최대8문제까지 출제가 되는데 이태종 선생님은 이러한 점에 정확하게 핵심을 집어주시는 선생님이세요. 가장 좋게 수강했던 강의는 매일하프모의고사와 문단새/독단새 강의였습니다. 하프모의고사로 문법,독해 각각 5문제씩 매일매일 감각을 키울 수 있었고 문단새/독단새로 기본강의 수강 후 개념을 더욱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이 정말 좋았습니다.

 

영어(90) 김수환 선생님

제가 소방단기를 수강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김수환선생님이였습니다.

소방시험이 다른직렬에 비해 난이도가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기본적인 영어실력이 전혀 되지않는 상황이였고 기초개념부터 확실하게 알려주시는 김수환선생님 덕분에 기초를 잘 다질 수 있었던 점이 큰 도움이 되었고 이후 자이스토리(기본/완성)와 독해강의 수강하며 지문을 읽는 힘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8분컷으로 문법문제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었고 문법문제만 보면 항상 포기하던 제가 이번시험에서는 문법문제를 10초컷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당일 문제를 풀면서도 김수환선생님과 함께라는 생각에 더욱 자신있게 문제를 풀 수 있었고 90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방시험은 크게 단어,문법,독해문제들이 나오는데 김수환선생님 강의를 들으면 정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100) 문동균 선생님

제가 가장 자신있어하는 과목이였고 전년도 시험에서도 90점을 받았지만 합격을 위해서는 100점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이론은 어느정도 알고 있어도 변별력이 될 수 있는 문제를 꼭 맞혀야만 100점을 맞을 수 있습니다.

문동균 선생님의 판서노트와 기출총정리 그리고 파이널 모의고사가 저를 100점으로 만들어 주신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도 꼼꼼하게 문제들을 체크하시는 문동균 선생님 덕분에 이번시험에 10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문동균 선생님강의는 판서노트와 파이널모의고사입니다!

(기본강의는 제가 스킵하였습니다...!)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55,50) 김동준선생님

우선 형편없는 점수를 맞게 되어 김동준선생님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도 선택과목에 대해서는 상당한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공통과목에 조금 더 힘을 쏟는 바람에 선택과목을 등한시 하였고 그러한 결과가 이렇게 나타났습니다. 2022시험부터는 조정점수가 폐지되기 때문에 5과목 모두 똑같이 잘봐야 합니다..! 그래도 김동준 선생님의 두문자 암기법덕분에 과락점수를 면할 수 있었고 이렇게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록 이번시험에서는 점수가 안좋았지만 앞으로 소방학교와 실무에서 공부를 할 때에도 꼭 김동준선생님 교재와 강의로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김동준선생님은 타강사와 비교해보았을 때 조금 더 문제를 많이 풀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주시고 두문자 암기법으로 암기를 잘 할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체력(49점)

저는 키 170cm에 몸무게 90kg인 작고 뚱뚱한 사람이었습니다.

필기시험이 끝나고 정말 목숨을 걸어야한다는 생각 하나로 한달 반 동안 15kg정도를 감량하였고 그 결과 총점4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체력준비를 하면서 저에게도 놀랐고 제가 달라지는 모습에 더욱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악력(10점) 배근력(9점)

악력과 배근력은 시험날 장비에 따라 점수가 확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어떤 기기로도 만점을 받는 연습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제자리멀리뛰기(1점)

이 종목은 애초에 타고 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살을 빼도 점수는 오르지 않더군요

(제가 몸에 감각이 없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다른분들은 연습하고 많이 늘었어요)

왕오달(10점)

처음엔 1점기준도 뛰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살을 빼고 꾸준히 유산소운동을 한다면 늘 수 있습니다. 시험당일78개를 뛰었고 10점 받았습니다.

좌전굴(9점)

90kg일때는 0점이였으나 살을 빼면서 9점을 받았습니다.

윗몸(10점)

0점이였으나 살을 빼면서 10점 받았습니다.

이렇게 총 49점 받았습니다!

 

-면접

김동준 선생님의 면접책으로 4명이서 면접스터디를 진행하였고 기출질문과 반복숙달을 통해 면접을 대비하였습니다. 같이 준비한 4명모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안정적인 점수가 아니였기 때문에 저의 합격수기가 다른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최합발표날까지도 숨죽여 기다리던 것을 생각하면 아직까지도 가슴이 뭉클합니다. 최종합격하는 순간은 정말 제 생의 최고의 순간이였습니다. 항상 감사하며 소방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 저를 소방관으로 만들어주신 소방단기와 저를 끝까지 믿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하나는 확실합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됩니다! 무조건 자신을 믿고 여러분을 믿어주는 사람들을 떠올리며 누가 뭐라해도 포기하지 마세요. 원하는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인생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