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노베이스의 소방 공무원 합격 비법

조회수106

카테고리: 2021합격,공채,소방(공채),13개월~,#노베이스,#최종합격

안녕하세요 2021년 소방공무원 최종 합격자입니다.
저는 2019년 9월부터 소방공무원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중학교는 운동선수로 고등학교 땐 질풍노도의 시기를 지나오며 공부에 대한 베이스가 하나도 없었던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막막하던 상황에서 소단기를 만나 공부를 어렵지 않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두 번째에 최종 합격이라는 결과에 도달하긴 하였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했기 때문에 이렇게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어 80점 – 이선재/이태종 선생님

저는 학창시절 국어를 따로 배운 기억이 없었지만 평소 뉴스와 책을 종종 보고 읽는 습관이 있어 독해능력은 남들보다 뒤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선재 선생님의 마무리로 문법부분을 거의 완벽하게 마스터했다고 생각했고
이태종 선생님의 하프모의고사 같은 컨텐츠들로 독해/문법에 대한 문제풀이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국어는 저의 취약과목이었기 때문에 80점에도 만족하였습니다.

영어 100점 – 김수환 선생님

제가 가장 자신있어하고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했던 과목이 영어였습니다.
왜냐하면 어릴 때부터 영어에 흥미가 있었기도 하였고 남들보다 늦었다고 생각해서 하루에 8시간 이상 영어에만 시간을 투자하는 등의 노력을 하기도 했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커리를 김수환 선생님의 말씀대로 따라갔고 그 결과 100점이라는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소방에 가장 완벽한 영어 선생님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8분컷, 테마모의고사, 월간 김수환 등의 퀄리티가 엄청 좋은 컨텐츠들의 너무너무 많기 때문에 무조건 김수환 선생님만 믿고 따라간다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한국사 95점 – 문동균/한지우 선생님

한국사.. 2020년 시험 볼 때까지도 가장 약점이었던 과목이었습니다. 하나를 알면 하나를 까먹고 하는 과목이기도 하였고 모의고사 등을 봤을 때에도 가장 점수가 안나왔던 과목이었습니다.
그렇게 2020년 시험에서 불합격 한 뒤에 문동균 선생님의 문제풀이와 간단간단한 특강들을 보면서 한국사에 자신감이 생기게 되어 모의고사에서 80점 밑으로 떨어지지않는 자신있는 과목이 되었습니다. 한지우/문동균 선생님의 모의고사와 특강 등을 번갈아 가면서 들으면 충분히 고득점 받을 수 있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방학/소방관계법규 80/80점 – 김동준 선생님

위 두 과목같은 경우에는 명불허전 김동준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처음 접했을 때 용어들도 생소하고 처음 듣는 용어들이 많기 때문에 가장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었습니다. 하지만 김동준 선생님의 커리를 계속 따라가면서 반복해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기억에도 남고 두문자 또한 시험지를 보면 생각나게 되었습니다.
또 올해 시험에서 김동준 선생님의 동형모의고사 문제가 정확하게 적중하여 선지까지 똑같이 나오는 것을 보고 정말 놀라웠습니다.
가장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지만 선생님의 커리대로 꾸준히 따라가게 된다면 분명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저의 5과목 공부한 방법들이었고, 저같이 베이스가 없었던 사람도 열심히 하니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소단기에는 유능한 선생님들이 많기 때문에 한 분의 커리만 계속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여러 선생님의 좋은 컨텐츠들을 조합하여 자기 공부에 이용한다면 더더욱 좋은 공부 방법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게 해주신 소단기에 감사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