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좋은 강사님과 교재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수162

카테고리: 2019합격,공채,소방(공채),13개월~,#최종합격

시작 동기 : 저는 수험생활을 하기 전 군대 전역 후 1년 반 동안 집 근처 공장에서 일을 다녔습니다. 사실 그렇게 많이 벌지는 못했지만 스스로의 직업에 만족하고 하루하루 살고 있을 때 현재 직업이 소방공무원이신 친척 형이 많은 상담과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많은 매력들을 알려주어서 그 후 제 스스로 많은 영상들을 찾아보게 되었고 국민을 위해 일한다는 보람찬 일을 하고 싶어서 마음 단단히 먹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기본 베이스 : 저는 중 고등학교 공부를 안 했습니다. 그래서 국 영 한국사 필수과목 그냥 처음부터 시작했습니다. 영어 같은 경우는 수능에서도 9등급이었고 한국사는 이과 출신에 중학교 때도 하지 않아서 처음부터 했었습니다.

 

수험 생활 기간: 사실 기존에 아무 공부에 대한 베이스가 없었고 특히나 영어 같은 경우는 초등학교부터 해야 된다는 두려움과 막막함에 정말 1달 넘게 수험생활에 들어가기 전 많은 ‘할 수 있을까?’라는 많은 딜레마에 빠졌고 굳은 마음을 먹고 2년을 목표로 설정을 하고 공부를 시작했었습니다. 여러 소방 수험생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소방단기라는 인터넷 강의를 알게 되었고 가장 인기가 많고 추천이 많아서 소방단기 인터넷강의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강사님과 교재 덕분에 2년이 아닌 9개월 만에 필기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 방법 : 저의 하루일상패턴은 7시 : 기상

8시 ~ 17시 : 도서관 공부

17 ~ 18시 30분 : 헬스장 운동

20시~ 1시 : 집 공부

식사시간은 저 사이에 30~40분정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복습 위주(반복)을 많이 하였으며 거기에 공부법이 저에게는 가장 좋았습니다.

 

국어(70) : 저는 이태종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처음 들었던 것은 올인원 강좌였으며 사실 처음 1회독을 하고 나서 아무것도 기억에 남는 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이태종 교수님도 복습하라는 말을 항상 하셨기 때문에 2회독을 하니 신기하게 엄청 쏙쏙 강의가 들어왔고 효과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기존에 국어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어 스스로 생각하기에 합격권에 모자란다고 생각해 3회독.. 4회독을 했었고 그 후에는 이태종 교수님의 하프 모의고사 기출 모음집, 화룡점정, 소방 모의고사 등 문제 풀이로 넘어가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물론 저 기출 문제집 강의도 1회로 끝내는 게 아니라 2~3번 보았습니다.

다른 교수의 수업을 들어보지 않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이태종 교수님의 좋은 점은 암기 위주가 아닌 이해식의 강의로 처음에는 이게 뭐야?? 이렇게 다가올 수도 있었지만 저처럼 한 번 듣는 것이 아닌 몇 번 듣다 보면 이보다 쉽게 이해시키는 강의가 없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강 수험생들과 친근한 농담과 재치 있는 말들로 인강에서 보고 있는 저까지 실강에 있는 것처럼 재밌고 편안한 분위기 형성이 좋았습니다!.

영어(90) : 수험생활의 70퍼는 영어공부를 했었습니다. 워낙 노베이스라서 초등학교 영단어부터 시작하였으며 처음 공부 한 달은 초, 중등 영단어 장만 공부했었습니다. 단어를 모르면 인터넷 강의고 문법이고 모른다고 생각해서 한 달 동안 단어만 외우고 나서 강의를 듣기 시작했고 그 후에도 영어 단어는 계속 하루에 시간을 쪼개서 2시간 정도는 매일 복습하고 새로 외우고 반복했었습니다. (정말 영단어는 꾸준히 하는 답입니다!!)

교수님은 김수환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는 교수님입니다ㅠㅠ 노베이스도 90점이라는 점수로 끌어주신....

처음에 들은 강의는 1.0 문법 이었습니다.(2018년 커리큘럼기준) 사실 1회독 하고나서 정말 아무것도 이해 못 하겠고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오기로 누가 이기나 해보자 는 마음으로 이해될 때까지 한번 회독해보자 였고 실제로 5회독을 하였고 2,3,4회독이 늘면서 전 회독 때는 알지 못하고 이해가 안 되던 것 들이 이해되는 것이 너무 기분이 좋았고 정말 즐겁게 공부를 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문(4회독) 독해1.0(2회독) 독해2.0(2회독) 문법 2.0(4회독)등등 김수환 교수님 모든 커리는 다 들었으며 어느 순간 제가 영어 지문이 눈으로 보이게 되었고 더욱 재미를 느꼈습니다. 특히나 김수환교수님은 콘텐츠에 엄청 신경과 정성을 써주셔서 ‘8분컷’ 이라는 문제 풀이와 ‘하프 모의고사’ 등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한국사(100) : 한국사는 정말 처음에는 너무 방대한 양에 막막했었습니다. 하지만 전한길 교수님수업을 들었으며 정말 재미있게 한국사의 흐름과 gpt갈리고 어려운 암기를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노하우 등을 많이 알려주어서 어느 순간 효자 과목이 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무조건 고득점 먹고 가자는 생각으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공부 방식은 역시나 다른 과목과 다를 게 없습니다. 올인원 3회독을 하고 나서 이제 스스로 필기노트를 무한 회독하였으며 3.0기출문제집도 시험 전날까지 반복했었습니다. 정말 전할길 교수님은 믿고 따르면 고득점입니다.!!

특히나 저는 하루에 1시간 좀 넘게 운동을 하면서 전한길 포켓노트라는 작은 책을 항상 보면서 운동했고 이 것 덕분에 100점이 나왔다고 확신합니다.!

전한길 교수님은 인터넷 강의에서 자신의 인생관과 여러 덕담을 많이 해주셔서 정말로 저에게 많은 좋은 가치관가 시야를 넓히게 해주셨습니다.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소방학개론, 소방법규(80, 80) : 두 과목 다 김동준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18년도 하반기 이전에는 소방 시험이 비공개라 기출문제가 많이 모자라 공부 방법이 접근하기가 어려울 수 있었지만 김동준 교수님께서 자주 나오는 부분 등을 잘 집어주어서 무난하고 쉽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강력 추천하는 것은 김동준 교수님 모의고사 강력 추천합니다!! 정말 거기서 다 나온 거 같습니다.

체력(47) : 체력은 기존 1년 필기 준비하면서 꾸준히 헬스를 다녔습니다. 그리고 필기 후에 체력까지 남은 2주 동안 체력 학원에 가서 자세를 배우면서 준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