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번 소방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조회수104
저는 이번 소방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처음에 소방공부를 시작하였을 때 프리패스를 구입하여 강의를 들었습니다. 프리패스의 장점이 원하는 교수님을 들을 수 있으며 모의고사 혜택 및 캐쉬를 이용하여 책을 살수 있었던 것이 큰 장점이였습니다.
국어,영어,소방학개론 이 3가지 과목이 너무 낯설고 힘들어서 포기를 할까 생각을 하였지만.
선생님들의 강의력이 뛰어나고 이해를 잘 시켜주셔서 끝까지 믿고 갔습니다.
저는 공부를 할때는 제대로 하자고 생각하여 집 근처 독서실을 갔습니다. 휴대폰을 많이 보게 되어서 독서실을 갈때는 폰을 집에 두고 독서실에가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독서실에서 국어(9:00~12:00) 영어(13:00~17:00) 소방학개론(18:00~21:00) 복습(21:00~22:00)
이런식으로 저만의 시간표를 짜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교재 : 소방 선재 국어
선재 마무리
국어는 이선재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선재 선생님만의 암기법은 아직까지 기억에 남아 있을정도로 암기 비법이 뛰어 나십니다. 그리고 형태론이라는 부분은 선생님께서 어려운 파트이긴 하지만 계속 반복해서 들으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선생님의 말씀을 굳게 믿고 2~3번 회독을 하다 보니 형태론 파트에 대해서 자신감이 생겼으며 문제를 풀어도 어려움 없이 잘 풀어나갔습니다. 문학 파트 고전시가 부분은 고등학교 수업 때도 지루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었는데 선재 선생님의 문학과 고전 시가는 한편의 드라마를 보듯이 잘 설명해주셨고 기억에 남을 정도로 잘 알려 주셨습니다. 그렇게 기본서를 3~4회 회독 후
이선재 선생님의 한권으로 끝내는 마무리 강의를 들었습니다. 기본서를 많이 압축 해놓은 책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기본서의 중요한 부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시험 한달전에 듣기에는 매우 좋은 강의와 책이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문법에 대해서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다른 선생님을 살펴 보던 중 이산 선생님의 문법 집중 모의고사 라는 강의가 있어서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 시간이 길지 않고 10문제 정도 풀고 강의를 들었는데 부족한 부분과 헷갈렸던 부분을 한번 더 짚어 주셔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
교재 : 김수환 스타트업, 김수환구문, 김수환 문법, 핫식스 모의고사, 김수환 영단어
영어는 김수환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기초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서 스타트업 강의와
구문 강의를 먼저 들었습니다. 평소 해석하기 힘들고 구문을 어떻게 끊어야 되는지 몰랐지만 김수환 선생님의 스타트업과 구문강의를 들으니 조금씩 조금씩 문장을 해석할 수 있게 되었고 독해 문제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스타트업과 구문강의를 다듣고 문법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김수환 선생님은 다른 강의도 좋았지만 특히 문법 부분이 너무 쉽게 알려주시고 귀에 쏙쏙 들어와서 정말 만족하였습니다. 틈틈이 김수환 선생님의 단어책과 8분컷을 듣고 공부하니 영어 성적을 좋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교재: 이근상 소방학개론, 이근상 필기노트, 시크릿 모의고사
소방학개론은 김동준 선생님과 이근상 선생님 2분중 고민을 하다가 이근상 선생님을 듣게 되었습니다. 정말 낯선 과목이라서 과연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는데 그 의문을 말끔히 없애 주셨습니다. 소방학개론은 외워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니 외우는 것보다 이해를 정말 잘 시켜주셔서 강의를 들을때마다 감탄을 하였습니다. 외워야 하는 부분은 선생님 만의 암기법을 통해 암기를 잘시켜 주셨습니다. 기본서를 2~3회 회독을 하고 교수님의 필기노트를 구입 하였는데 양이 정말 작았지만 핵심적인 내용이 쏙쏙 다 들어가 있어서 간단히 정리하기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시험치기 한달전에는 교수님의 시크릿 모의고사 10회분을 이용하여 실전 감각을 익혔는데
이 시크릿 모의고사가 이번 시험에 제일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소방학개론 문제를 풀어보니 교수님의 모의고사와 아주 비슷하게 나와서 놀랬습니다.
올해 소방학 난이도가 어려웠다는 평이었지만 교수님 덕분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