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태종 선생님 국어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222
-합격지역 / 공,특채여부 : 전라남도/ 특채(구급)
-실제 거주지 : 전남
-수강 기간 : 2018.8~ 2018.10 (2개월)
-합격점수 : 국- 85점, 영 80점, 소방학개론- 100점
- 커리큘럼
저는 2년 전에 중앙특채로 4개월 준비하고 면접에서 떨어진 후에 바로 병원 들어가서 일했습니다. 그때 이후로는 일 만하다가 올해 7월 말에 병원 경력 다 채우고 나서 그만두고 8월 13일까지 여행 갔다 온 후부터 준비 했습니다.
혼자 공부하시는분들 걱정하는게 시간표인데 저는 3과목의 강의를 하루에 2강의씩 1달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복습. 이게 단기간이든 장기간이든 딱 좋은거 같더라구요.
8월 (인강시작)
9월 혼자 복습
10월 혼자 복습
- 수험기간 동안 하루 일과
7:00 ~ 7:30 기상 동시에 어제 외운 단어 복습
8:00 도시락.
9:00 ~ 12:30 수업& 자율학습
12:30 ~ 12:50 점심시간
12:50 ~ 13:50 영어 숙어 구동사. 외우기.
14:00 ~ 17:00 인강 & 자율학습
17:00 ~17:30 저녁시간
17:30 ~ 22:30 자율학습
11:00~ 02:00 영어단어.
토요일, 일요일 5일동안 한 것 복습.
- 과목별 공부 방법
국어 85
태종 기본서
태종국어 진도별 모의고사
태종인강 기출프린터물
저는 국어가 가장 걱정되었던 과목이었습니다 2년전에 봤을때는 공부를 해도 성적은 60점대고 이번에도 그럴꺼 같아서 걱정되기도 했고 그래서 자세히 가르쳐준다는 선재국어 들을라고했지만 후기를 보니 빠른 기간안에 보는 것은 태종 국어가 좋다는 글들이 많아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어렵고 이해가 잘 안갔습니다. 국어는 다 외우는게 아니라고 하시는데 그말 듣고 걱정도 됬지만 한달동안 믿고 꾸준히 하다가 기출 강의 들어보니 아 진짜 이말이 그말이였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구요 기본 독해 편에서도 소방에서 잘 안나오는 부분들을 과감하게 점프하시고 설명도 진짜 좋았던거 같아요 풀이 방법과 조언 같은 말도 해주시고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고 천천 읽어도 시간안에 풀 수 있다 등등 힘이 되었던거 같구요 강의에서 하신 말 중에서 독해를 못하는 애들의 특징은 단어의 뜻을 안다고 착각하는 거라고 하신적있는데요 그말 듣고 진짜 많이 깨닿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애매하게 아는 단어들은 다 정리해서 하루에 한번씩이라도 볼라고 노력했습니다. 기본서는 3독 정도 했구요 그 다음 14일정도 남았을 때 기출 강의로 마무리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화룡 문제집에 나오는 독해 매일 2개 정도 풀었습니다.
소방영어 80
김수환의 소방생활영어
김수환의 소방 구문독해 독해1.0(회독)영어
김수환의 독해 2.0(특채)
강성태 영어단어 어원편
영어는 진짜 단어 싸움이다는 말이 맞는거 같았구요
저는 영어단어를 진짜 외우기 힘들어 했습니다. 처음에는 김수환 쌤 영어단어 소영이 책을 보구 외웠는데 4~5시간을 외워도 그 다음날이면 까먹고 외우면 또 까먹고 했습니다 단어도 같은 모양인거 같아서 진짜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14일 됬을 때 아무것도 생각이 안나서 강성태 영어단어 어원편 사서 그걸로 외우게 되었구요 김수환 쌤 단어책은 뒤장에 특채 영어 외우고 하루 단어 외우는거는 강성태 꺼로 강성태단어장은 비슷한 단어들을 모아 두어서 저한테는 맞는거 같았구요
생활영어랑 독해에서는 표현 같은거를 따로 노트에 정리해서 마지막에 계속 보았고.
그리고 숙어랑 구동사 같은거는 매일 한시간정도 투자해서 외웠는데 숙어랑 구동사 같은거는 김수환쌤이 외우기 쉽게 수업시간에 따로 시간 투자해서 설명해주고 하니까 진짜 쉽게 외울수 있었습니다.
김수환쌤 좋았던거는 예전에 했던 내용을 다시 묻고 또다시 묻고 또 다시 물어봐주셔서 기억에 더 남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김수환쌤 카페들어가서 특채 단어 올라오는거는 그거는 무조건 다외웠습니다.
나중에 보면 영어 양이 장난 아니였어요...
소방학개론 100
김동준 소방학개론 2권
김동준 소방학개론 기출문제집
소방학개론은 쉽게 심심할 때 동영상 틀어주시고 재미있었고 외우기 어려운거는 쉽게 외우는 방법 가르쳐주시고 설명도 괜찮아서 이해도 잘 됬습니다. 제일 좋았던거는 공식으로 문제 푸는 것을 잘 가르쳐 주셔서 계산문제에 대한 걱정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개론 공부할 때는 기출 문제보다는 기본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1달 동안은 동영상 강의 본 다음 나머지 한 달 동안은 계속 기본서만 봤습니다. 5일동안 자세히 보면 한독 할 수 있어서 강의 본거까지 해서 7회독 정도 했습니다.
기출문제집은 마음이 불안할 때 하루에 1시간 정도 풀었습니다.
이번 시험에 준비한 만큼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수험생들이 효자과목이라고하지만 점점 난이도가 높아가는 상황이라 만만히 보지 않고 공부하는게 정답이라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