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수업시간에 이태종 선생님이 말하셨던 대로 문제를 푸세요 너무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조회수197
- 소방단기 프리패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당시 아무것도 모른 체 교재 추천을 받고 독학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반기 시험을 보았고 불합격 하고 독학으로 안되겠다 하고 인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추천받은 교재 대부분이 공단기의 교재여서 공단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공단기에서 소방단기를 알게 되었고 프리패스에 대해 알게 되어 합격할 때 까지 수강할 수 있고 캐쉬로 책을 구매할 수 있는 평생 프리패스권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캐쉬로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를 사고 환급을 받기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공부 시간표
인강을 보면서 공부 시간표를 짜는 것이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소방단기 공지사항에 가서 오프라인 학원 시간표와 동일하게 공부하였습니다. 오전에 오프라인에서 하는 과목에 해당하는 인강을 보고 오후에는 인강을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 과목별 공부법
국어
기본 이론과 기출 문제집은 이선재 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문제집을 이미 가지고 있어서 이선재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일단 기본이론과 기출을 모두 수강을 한 후 이태종 선생님의 하프 모의고사를 매일매일 풀었습니다. 틀린 문제는 꼭!!!! 기본서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계속 틀리는 문제의 기본이론은 꼭 따로 노트를 만들어서 적어 놓았습니다. 모의고사도 이태종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소방 국어에 대해 평소에도 잘 말해 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모의고사를 풀 때는 꼭 시간을 재서 푸시기를 바랍니다. 또 수업시간에 이태종 선생님이 말하셨던 대로 문제를 푸세요 너무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따로 한자를 준비하시지 마시고 하프 모의고사에 한자를 꾸준히 들어주세요.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 한국사
저는 한국사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계속 이과를 선택을 하여서 몇 년 간 국사를 구경도 한적이 없었습니다. 한국사는 전한길 선생님의 테크를 따라갔습니다. 필기노트, 2.0, 3.0, 5.0 국사는 역시 특강을 계속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 영어
영어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어서 이동기 선생님의 하프 모의고사를 매일 풀었습니다. 중요한 문법이나 단어는 꼭 따로 노트를 만들어서 그 날 암기를 하였습니다. 영어는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는 김수환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수험생들의 심리와 소방 문제의 방향을 너무나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나 도움이 됬어요. 모의고사의 문제에 나오는 문법이나 단어는 중요하니 꼭 외워주세요.
- 소방학개론, 소방법규
김동준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소방학 개론과 법규는 이론 자체가 처음 보는 거라서 기본 강의를 두 번 봤습니다. 그리고 기출 문제는 답을 문제집에 쓰지 않고 따로 적어서 채점을 한다음 한 번 풀고 계속해서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그래서 반복해서 틀린 문제를 오답 노트를 만들어 암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