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선생님들 모두 다 훌륭하신 분들이라 강의 들어보고 맞는분 계시면 그 선생님 믿고 따라가시면 분명 좋은 결과있을겁니다

조회수165

카테고리: 2018하반기 합격,공채,소방(공채),기타,#최종합격

안녕하십니까 18년 하반기 서울 공채 합격생입니다.

이번에 운 좋게 합격을 하게 되어 이렇게 글을 적어 봅니다. 생각나는 대로 어떻게 제가 수험생활을 했는지 등을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지방에 살지만 제가 사는 지역은 하반기가 없어 서울을 치게 되었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방 촌놈이라 지하철을 잘못 타는 바람에 시험장에 정말 겨우 도착해 아찔했던 순간도 있었는데 혹시나 타지역 응시하시는 분들은 꼭 사전에 시험장 가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 지하철이 두 갈래로 나뉘는 부분이 있기에 조심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시험 당일은 조금 일찍 가셔서 마음도 조금 안정시키고 편안한 마음으로 가셔야 점수가 잘 나오는 것 같고 조급하지 않는다면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각 과목 공부법은 제가 정말 말씀 드리고 싶은 부분은 각자 공부하는 방식이나 습득하는 시간 취약한 부분 등이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정말 잘 판단해서 좋은 점은 받고 맞지 않는 부분은 버리는 것을 잘 하셔야 하고 가장 하지 말아야 할 점이 제 생각에는 남들 하는 것들을 보고 자신에게 한계를 정해버리는 것이 가장 위험하고 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가령 어떤 합격생이 하루에 영어 독해 5지문을 했다는 것을 보고 자신도 5지문만 하면 될 것이란 생각을 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약하면 더 파고 더욱더 독하게 하셔야 합니다.

<국어>

이태종, 이선재 선생님

이태종 선생님 강의로 기본이론 기출강의 들었고 그뒤로 매일 하프, 회독하면서 감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선재 선생님 책 중에 한권으로 마무리~ 이 강의 들었습니다.

두분다 워낙 유명하고 잘 가르쳐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방직의 경우 이태종 선생님이 전담이셔서 소방직에 잘나오는 부분이나 출제비중이 낮은 부분 높은 부분 이런 것들을 잘 말씀 해주셔서 큰 도움 받았습니다.

강의-이태종(기본이론, 기출강의(기출책), 소방기출강의(프린트), 파이널모의고사(프린트), 하프)

-이선재(한권으로마무리)

 

<영어>

조태정, 김수환 선생님

조태정 선생님 기본이론 들었고 그다음에 크레센도레드 강의 까지 들었습니다. 영어 같은 경우 정말 살면서 학창시절부터 토익강의까지 많이 접해보았지만 조태정 선생님의 기초영문법 기본이론 강의는 정말 저와 잘 맞았고 분명히 다른 분들도 잘 맞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계속 입을 움직이고 수업내내 계속 반복을 해줘서 자기도 모르게 암기가 되는 부분도 많고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강의듣고 3번정도 반복만하면 실력도 많이 늘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이론을 들었으면 크레센도강의도 꼭 한권정도는 들어라 추천 드리고싶은데 그 이유는 문제를 보고 적용을 해봐야 실력이 더 늘기 때문에 한권정도는 꼭 들으세요. 그다음으로 김수환 선생님강의를 들었는데 김수환 선생님은 소방에 나오는 것들만 하시기 때문에 어떤 부분이 나오고 집중해야할지 잘 가르쳐주십니다. 저는 1.0강의의 경우 문법부분만 배속해서 들었고 바로 2.0으로 문법과 독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김수환 선생님의 경우도 소방직전담이셔서 출제포인트나 소방전문문제집들을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방향을 잘 잡아주셨고 문풀 위주로 활용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조금 댄다 싶으시면 저는 꼭 조태정 선생님 기본강의와 크레센도 1권정도 추천드리고 시간이 없으면 바로 김수환선생님 커리대로 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강의-조태정(기초영문법(기본이론), 크레센도레드)

-김수환(1.0문법, 2.0문법독해, 봉투모의고사)

 

<한국사>

강민성, 최영재 선생님

한국사의 경우 암기과목이니 자신에게 잘 맞는 선생님 선택하고 믿고 쭉 가시면 될거같습니다. 저는 강민성 선생님이 잘맞았고 처음에는 비록 내가 늘고 있는지 모르지만 기본강의 듣고 합격노트강의듣고 기출강의 듣고 파이널합격노트강의 듣고 하다보면 틀이 잡혀서 조각들이 잘 정리가 됩니다. 저도 처음에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답답했지만 점점 익숙해지고 정리가 되는 시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영재 선생님강의로 하반기대비 기출강의 ox문제집으로 하는 강의와 최종파이널 모의고사 이렇게 들었습니다. 한국사는 많은 회독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강의-강민성(기본이론, 합격노트강의, 기출강의, 파이널합격노트강의)

-최영재(기출강의(ox문제집), 파이널모의고사(프린트))

 

<소방학,소방법>

김동준 선생님

강의하실 때 장난도 많이 치시고 인강보면서 제일 많이 웃었던 강의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소방학, 소방법 둘다 기본이론 듣고 기출강의 마지막으로 봉투모의고사 강의까지 들었는데 기본이론때 정말 포기하지않고 복습잘하고 정리잘한다면 기출강의의 경우 기출문제들이 쉬워서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봉투모의고사때 정말 힘들건데 일부러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문제를 내주셔서 봉투모의고사 강의까지 정리 잘한다면 분명 좋은 점수 얻으실겁니다.

강의-김동준(기본이론, 기출강의, 봉투모의고사)

 

저는 이렇게 강의를 들었고 선생님들 모두 다 훌륭하신 분들이라 강의 들어보고 맞는분 계시면 그 선생님 믿고 따라가시면 분명 좋은 결과있을겁니다. 늦은시간 너무 졸린상태에서 작성해서 글이 엉망일텐데 조금이나마 강의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