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단기 프리패스와 함께 하였기에 충분히 짧은 수험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수168
소방단기 합격수기
28세 (남) 대구 지방소방사(구급) 성명 이O0
프리패스 가격 140만원. (환급형)
준비기간 5개월.
과목: 국어(이태종 선생님), 생활영어(김수환 선생님), 소방학개론(김동준 선생님)
하루공부시간 : 4~5시간
국어(75점)
고등학교 수능이후 처음 접했던지라 막막했습니다. 비문학 문학파트는 읽으면서 풀 수 있었지만 시간조절을 해야했기에 이론적인 부분도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생소한 문법 파트였습니다. 문법을 확실히 함으로 인해 국어점수가 올라 갔던것이 사실입니다. 일단 기본 이론강의를 1번 정독했습니다. 1번으로는 문법의 감이 오기는 커녕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합격수기를 보고 이론강의는 최소 2번은 봐야한다는 것을 믿고 2번 복습했습니다. 첫 번째는 감이 오지않았지만 한번더 들음으로 인해서 문법의 감이 오기 시작했고 인강시간 뿐아니라 개인적인 복습시간도 인강을 든는 시간만큼 할애했습니다. 2번의 이론강의, 2번의 복습을 하고나니 머릿속에 자동으로 이론이 스며들었습니다. 또한 문제에도 이론이 접목되어 성적은 자동으로 오를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는 차원과 그 후 기출문제에 적용을 하기위해 화룡점정 문제집을 구입하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일반문제보다 기출에는 반복적인 내용이 나왔기에 더더욱 이론을 탄탄히 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는 이태종 선생님의 무료특강이라고 올라오는 문법으로 정리하는 문제를 통하여 문법을 마무리하였고 태종 봉투모의고사를 통해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그런 후 시중에서 나오는 열모의고사 등의 모의고사 2권과 소방직을 포함한 다른 공무원 국어 모의고사를 통하여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시험에선 긴장과 실수로 인하여 75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지만 결코 강의내용으로 카바할 수 있는 부분이였지만 제 역량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태종선생님 강의 문법부분은 특히 깔끔하고 문제푸는데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알려주시기에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활영어(90점)
수능이후 토익영어를 제외하고는 영어에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어는 평소에 자신없는 부분이 아니라 필요한 부분을 인강으로 카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문법기초강의로 시작을 하였는데 이 부분은 아는 부분이 더 많아서 반틈보다가 말았습니다. 그 이후 오히려 해석이 부족하다 생각하여 구문강의들을 통하여 해석을 보완하였습니다. 생활영어 문제를 풀어보니 해석이 잘 풀렸고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일반영어와 달리 숙어와 속담등의 꼭 암기를 해야하는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강의를 찾다보니 생활영어(특채) 파트가 듣는 것을 발견하고 2회독 인강을 돌렸습니다. 강의내용은 어렵지않았으나 개별적인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왜냐하면 생활영어는 숙어, 속담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외우지 않으면 단어뜻만으로 구문의 뜻을 파악하기 힘들었습니다. 생활영어 강의를 들으면서 함께 올라오는 첨부자료들로 김수환선생님께서 정리해놓으신 숙어와 속담등을 최소 5회이상은 보면서 틈틈의 시간을 활용해서 암기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70점때의 점수를 받다가 그것을 다외우다보니 80~100의 점수들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감을 잃지 않기위해 시험치기 전날까지 꾸준히 봤습니다. 그러면서 시중 모의고사와 생활영어 인강 문제집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그랬기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생활영어에만 나오는 용어들의 암기입니다. 문제푸는 속도도 중요해서 반복적으로 타이머를 설정하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옛날 생활영어들의 난이도보다는 이제 일반영어 해석지문도 강화되는 추세이기에 제가 생각하기에 영어가 평소 부족하다 생각되시는 분들은 시중문제집 EBS 등으로 카바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소방학개론(95점)
소방학개론은 암기과목이라 생각해서 대학생활도 비슷한 과목들을 많이 공부했기에 공부하면 충분히 고득점을 노릴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일단 기본강의를 1회 인강돌렸습니다. 역시 1회로는 기본개념정도로만 들어왔고 소방에 대해 공부한 경험이 없기에 외울 것 도 많고 생소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김동준선생님이 쉽게 외울수 있는 여러 가지 본인만의 팁들을 전수해주셨고 처음에는 어이가 없다는 생곽가 웃겼지만 실제 공부에 있어서 아주 큰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었습니다. 1회독 후 복습은 시험 전날까지 5회독이상은 한 것 같습니다. 기본개념서위주로 공부를 충분히 한 후 기출문제와 시중문제집을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개념이 명확히 잡힌 후 기출문제를 접하니 접목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틀리는 부분은 반복적으로 틀리는 것을 오답노트를 통하여 반복학습을 하였습니다. 기출에 비해 시중문제집은 너무 난이도가 높고 깊은 부분을 다루었기에 점수는 더 낮게 나왔지만 깊게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실제 시험장의 난이도는 평소 공부를 어렵게 했던 덕에 쉽다고 생각하면서 풀 수 있었습니다. 100점도 충분히 맞을 수 있었지만 이 부분도 개인적인 역량으로 문제를 잘못 읽는 실수로 1문제를 놓쳐서 아쉬웠습니다. 김동준 선생님 강의하나면 소방학개론은 문제없습니다. 마지막정리 할 때 김동준선생님 600제를 통하여 인강과 병행하여 마무리 아주 좋았습니다.
체력(53점)
평소 체력이 좋다고는 말 못해도 운동신경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체력점수를 위하여 시험치기 2달전에 1달간 체력학원을 다녔고 점수가 과락만 통과할 정도라 안정적인 점수가나오지 않아 헬스등을 통하여 체력을 가꿨습니다. 시험 한달전은 공부에 매진을 하느라 헬스만하였고 필기시험 후 다시 1달간 체력학원을 다녔습니다. 점수가 쉽게 오르지 않아 걱정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론적인 부분을 강의도 병행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소방단기 프리패스는 체력강의도 무료로 수강의 가능하였습니다. 이론적인 부분과 체력강화 훈련 팁등을 알려주는 부분을 학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30점언저리 맞던 제가 악력 9점, 배근력9점, 좌전굴 10점, 왕오달10점, 제자리멀리뛰기 5점, 윗몸일으키기 10점으로 총 53점을 획득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시험은 난이도가 쉬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기에 정말 치열했던 경쟁이였지만 소방단기 프리패스와 함께 하였기에 충분히 짧은 수험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간호사라 야간일을 하면서 일과병행해서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강의와 함께 밤을 보내곤 하였습니다. 모두 노력하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충분히 한번에 합격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