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단기 프리패스를 통해 내가 원하는 선생님의 오리엔테이션 강의를 듣고 제가 선택할 수 있어 수험생활이 더 수월했습니다
조회수146
합격까지 수험기간은 18년 3월부터 시작해 19년 4월 1년1개월정도를 했습니다.
실강을 수강하였지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프리패스를 신청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저는 실강이 더 나을거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소방단기 프리패스를 통해 내가 원하는 선생님의 오리엔테이션 강의를 듣고 제가 선택할 수 있어 수험생활이 더 수월했습니다.
국어- 80점(이태종)
이론강의 같은 경우에는 재정국어를 통해서 이론의 기본을 잡아놨었습니다. 하지만 문법이 많이 부족했었고 이태종선생님의 화룡점정 기출을 풀면서 기출에 자주 나오는 문법풀이법을 양치기 하였습니다. 19년도 시험이 두 달 남았을 당시 이태종 문법노트를 사서 다시한번 문법이론을 복습하고 화룡점정 기출문제를 병행하면서 하프모의고사를 풀면서 문제풀이력을 길렀습니다. 특히 이태종선생님의 문학,비문학에서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시켜 푸는법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월달경에는 이태종선생님의 소방봉투모의고사를 통하여 틀린문제를 복습하였고 화룡점정 기출문제집을 5회독정도 봤습니다.
영어- 60점(김수환)
영어가 제일 점수가 안나오는 과목이였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김수환 선생님 커리를 타였고 단어장은 김수환 선생님의 119단어장을 보면서 날마다 정해진 양을 외웠습니다. 그리고 김수환 선생님의 문법 1.0과 독해 1.0 그리고 구문독해 1.0을 사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문법이 제일 약하던 저는 김수환 선생님의 8분컷 테마모의고사를 통해서 문법문제를 양치기 하였습니다. 안보이던 문법이 점차 보이기 시작했고 독해는 김수환 선생님의 알려주는 방법으로 푸는법을 게속 연습하였습니다. 시험 당일날에 단어가 조금 햇갈려서 만족한 점수는 안나온 것 같습니다. 김수환 선생님의 순서나열 문제 푸는방법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한국사-90점(고종훈)
사실 소방단기에서 추천해주는 선생님은 최영재 선생님이 계셧지만 저는 직렬특성상 많은양을 암기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였고 그중에서도 컴팩트함을 강조하는 고종훈선생님의 오티를 듣고 고종훈선생님의 강의로 처음부터 끝까지 하엿습니다. 일단 고종훈선생님의 기본서자체가 컴팩트하여서 이론강의를 듣는데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론서로 기본이론을 회독하고 그다음은 서브노트를 구입하여 압축강의를 계속 반복하여서 들었습니다. 또한 기출문제풀이의 중요성을 굉장히 강조하시면서 틀리더라도 기출문제자체를 공부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2회독째부터는 기출문제를 같이 풀이하였습니다. 일단 9급기출문제를 사서 문제풀이를 계속 양치기 하였고 시험직후에는 기출변형문제를 사서 9급기출문제와 기출변형을 같이 회독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기출문제변형을 난이도가 있는 편이였기 때문에 고종훈선생님의 기출문제로 만든 모의고사를 사서 모의고사도 반복풀이 하였습니다. 고종훈선생님께서 경찰직,소방직 정도는 이정도로도 충분하다고 강조하셨기 때문에 다회독 하였습니다. 그래도 그중에서 가장 많이 본 것은 9급기출문제서였습니다. 기출문제집을 회독하면서 파이널 압축강의를 통해서 이론을 다시 한번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소방직은 난이도가 쉽게 나온편이라서 90점을 맞았지만 두 문제도 실수로 틀린 문제였습니다. 고종훈 선생님의 컴팩트함이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소방학개론-60점(김동준)
소방관계법규-75점(김동준)
소방학개론과 법규는 김동준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과목 특성상 이론이 양이 엄청 많았습니다. 솔직히 강의를 들으면서도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론강의를 3회독정도 하였습니다. 3회독정도 하니 어느정도 기본은 이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 다음에는 프리패스를 신청해서 얻은 김동준 슬림노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짜투리 시간에 책읽듯이 읽었고 기출문제서 600제 500제를 사서 문제풀이를 계속 반복하였습니다. 시험이 한달 남짓 남았을경우에는 소방라이브에서 해주는 김동준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고 시험보기전까지도 슬림노트와 기출문제를 다독하였습니다. 시험당일날 소방학개론은 실수를 조금 하여 만족할만한 점수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소방학개론 2권에서 많은 문제가 나와서 조금 당황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동준 선생님의 두문자 암기법이 법규를 푸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체력(42)
체력은 소방단기프리패스를 통해 얻은 체력강의를 보고 실생활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들 특히 수건을 가지고 하는 동작들은 독서실을 다니면서 틈틈이 해주었습니다. 체력은 정말 작은 실천과 꾸준함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