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단기랑 함께한 4개월 힘들었지만 이름 그대로 단기에 합격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245

카테고리: 2019합격,경채,구급,~6개월,#일병행,#최종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도 졸업후 대학병원에서 2년근무하고 1년 요양병원 나이트킵 생활을 해오다

 

이번 2019 상반기 전라북도 소방공무원 구급 경력채용에 지원하여 합격하여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일단 대학병원 다닐 때는 거의 공부를 못했습니다 아니 안했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요양병원때도 시험이 4월에 있었는데 12월부터 준비 했습니다. 4개월 정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국어 80 - 태종국어

 

국어 공부를 위해 검색한 결과 한분이 원탑으로 자리하고 있더군요 선재국어

하지만 소방을 전문적으로 하는 선생님이 아니였고 양도 방대하고 소방 직렬과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2타 강사인 이태종 선생님을 택했습니다.

이태종샘 강의가 처음부터 문법파트부터 들어가는데 처음 듣다보면 사람 미칠 것 같습니다. 내가 그동안 써왔던 언어인데 무슨 새로운 언어 배우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문법강의는 어느정도 배경지식이 도움이 되지만 내가 그동안 맞다고 생각했던 것을 버리고 새로이 다시 배운다는 느낌으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문법은 2회독하고 나서도 기출 들어가서 생각 안나거나 헷갈릴 때 그 부분만 강의 다시 들었습니다.

이태종 선생님 좋은게 무조건 암기식이 아닌 필요한 것만 암기하고 원리를 이해시키려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문학,비문학은 어렸을 때부터 자신 있었고 책도 많이 읽었던게 도움됬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시험장가서 문학 한문제 틀리고 비문학은 다맞았습니다. 아마 문법 7문제중 3문제 틀렸던 것 같습니다. 태종샘이 강조했던 문제들인데 시간이 급급해서 제대로 못보고 풀었습니다.

 

 

 

영어 75 – 김수환 선생님

 

저는 영어는 좀 자신있다고 생각해서 소방전용 단어 하루에 30개씩 외웠고 시험날까지 1000개정도 외운 것 같네요 이론강의는 안보고 문제풀이 김수환 샘 동형모의고사 1.0 2.0 사서 풀고 모르는 단어 있으면 노트에다가 적어놨다가 찾아서 외우고 3번 반복했습니다. 신기했던게 시험장가서 김수환 선생님이 가르쳐줬던 구동사가 두문제 인가 나와서 10초컷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구동사 진짜 많이 강조하셨는데 많이는 안나온 것 같았습니다.

원래 85점인데 마킹실수로 두 문제 날라 갔습니다 꼭 마킹시간 5분 남겨놓으세요 저는 2분만에 해서 똥줄 탔습니다.

소방학개론 90 김동준 기본서, 5개년 문제집

 

저는 김동준 선생님 기본서로 시작해서 5개년 문제집 이렇게 풀었습니다

김동준 선생님 기본서랑 강의 내용 재미까지 있지만 발음이 조금 제가 듣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2회독부터는 괜찮았습니다. 알아들을 수 있었고 1회독때는 진짜 막막하다 이생각 했었는데 2회독부터 이해가 가면서 머릿속에 들어왔습니다. 기본서는 2달정도 걸렸고 남은 두달중 한달은 5개년 문제집사서 한 3~4일 만에 다풀고 강의 보고까지 2주 걸렸는데 이 짓도 2번 했습니다. 소방학개론은 진짜 고마운 과목인게 하는만큼 점수 올라갑니다.

첨에 50~60 맞았다가 계속 모의고사 풀땐 80~100 사이로 맞았던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3월부터는 모의고사 소사관, 소단기거 구해서 계속해서 풀고 해설보고 모르는거 다시 기본서 강의 찾아보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제 구급필기도 커트라인이 상당히 높아져서 준비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단기랑 함께한 4개월 힘들었지만 이름그대로 단기에 합격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