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전략적으로 공부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147
영어- 고등학교 때 이후 거의 하지 않고, 호주 워킹홀리데이 경험으로 아주 간단한 회화 가능, 문법은 거의 다시 시작.
한국사- 2년 전 1회독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 처음시작
국어(이태종 교수님)
- 기본서로 1회독을 한 후, 문법특강 5~6회독을 하고 부족한 부분 복습을 했습니다. 그 후 동형모의고사를 통해서 틀린 문제를 바탕으로 기본서로 다시 돌아가 복습했습니다. 문학과 비문학은 비교적 쉽게 느껴져 따로 복습은 하지 않았습니다.
영어(김수환 교수님)
-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우려했던 과목입니다. 영어는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크게 비중을 두지 않고, 김수환 교수님의 문법특강과 라이브특강, 소방을 대상으로 한 영어단어를 모아놓은 것을 출력하여 외웠습니다. 그리고 동형모의고사를 통하여 실전 감각을 익혔습니다.
한국사(문동균, 한지우 교수님)
- 문동균 교수님의 기본 강의를 1회독 한 후, 한지우 교수님의 특강으로 복습했습니다. 1회독을 하고 난 뒤, 기출문제를 살펴보니 문화사 비중이 적은 것을 보고, 정치, 경제에 비중을 두어 공부했습니다. 그 후 저만의 암기노트를 만들어서, 1일 1회독으로 시험 당일까지 20회독 이상을 했습니다.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김동준 교수님)
- 짧은 수험생활이었지만, 하루도 쉬지 않고 하면서 굉장한 피로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김동준 교수님의 강의는 활기를 다시 찾아 줄 정도로 정말 재미있고, 알찬 강의였습니다. 처음엔 기본강의를 들으며 무엇을 말하는지 몰랐으나, 다양하고 기발한 암기법으로 과목에 재미를 붙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기출문제와 동형모의고사를 풀면서 고득점이 가능할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고, 그러한 자신감과 노력을 바탕으로 이번 시험에서 가장 고득점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2주차 : 영어를 제외한 국어, 한국사,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1회독
3,4주차 : 1,2 주차보다 빠른 속도로 회독하며, 영어단어 외우기와 문법특강 반복학습
5,6주차 : 기출문제 및 동형모의고사를 풀며, 틀린 문제를 바탕으로 기본서를 복습, 영어단어 외우기와 문법특강 반복학습
- 시험까지 남은 기간과 출제 유형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공부한다면, 누구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