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 과목은 김동준 선생님입니다
조회수183
일단 저는 2018년 9월에 0원 프리패스를 구매했습니다. 소방단기 프리패스와 타사 프리패스들을 모두 비고해본 결과, 1타강사들의 강의를 골라들을 수 있고 합격하면 전액환급을 받을 수 있는 소방단기 0원프리패스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했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과목별 학습방법
국어(70): 국어는 수능 3등급 정도의 기초가 있었고 필기시험일 까지 4개월 정도가 남았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판단해서 인강을 생략하고 기출문제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기출문제는 ‘선재 기출 실록’ 책을 봤습니다. 처음 책을 받고 문제수가 굉장히 많아서 당황하기도 했지만 필요없는 문제는 없었다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퀄리티 좋은 기출문제만 수록 되어있습니다. 특히 수험생들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문법이나 고전문학 파트 같은 경우에는 해설도 꼼꼼하게 자세히 나와있어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영어(90): 영어는 수능 2등급정도의 베이스가 있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았고 시간도 다른과목에 투자를 많이 해야하는 상황이어서 인터넷강의를 듣지 않고 시중에 나와있는 기출문제를 풀면서 감각만 되살리고 시험 봤습니다.
한국사(90): 한국사는 아예 베이스가 없었습니다. 조선왕의 순서도 헷갈릴 정도로 베이스가 없었던 과목이었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기본이론강의를 들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강의당 러닝타임이 길고 강의수가 많은 교수님의 강의를 듣기에는 완강할 자신도없고 커리큘럼을 끝까지 못따라갈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두꺼운 수험서를 버려야 합격할 수있다’고 말씀하신 고종훈쌤의 기본이론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고 비교적 얇은 수험서에 적은 강의수지만 콤팩트한 내용들, 너무 만족스럽게 들었습니다. 기본강의 완강후에 ‘2019 고종훈 한국사 최근5개년 단원별 기출문제 (9급계열)‘ 책을 풀었고 좋은 문제들과 자세한 해설까지 굉장히 만족도가 높은 책이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푼뒤에는 앞축이론 강의도 들으면서 확실한 복습효과를 보았습니다. 또 시험 한달 전부터는 ’기출을 섞어만든 모의고사‘ 기섞모를 풀면서 실전감각까지 익히게 되었습니다. 한국사에 아예 무지하다면 그냥 고종훈 커리큘럼을 그대로 타라고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4월 6일 시험까지는 두달밖에 남지않았고 한번도 배워본 적이 없는 소방 선택과목들을 공부하려니 정말 막막했습니다. 처음에는 김동준 교수님의 기본이론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하시면서 책에 중요한부분, 출제포인트를 알려주셨습니다. 기본강의를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1회씩 완강후에 개론 600제 법규 500제 기출 문제를 풀었습니다.
과연 600문제 500문제로 될까, 문제수가 너무 적은 것이 아닌가 생각했었습니다.
강의를 들을 때, 문제를 풀 때 김동준쌤을 반신반의 했었는데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면서 느꼈습니다. 이래서 소방과목은 김동준 김동준 하는구나! 기본이론 강의에서는 출제포인트를 정확히 알려주셨고 기출문제는 정말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의 유형들만 수록해놓았습니다. 소방과목은 김동준쌤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 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