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공무원 사험은 간절함의 한 끝 차이다.

조회수67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긴시간 동안 자기자신과의 싸움을 끝낸 합격자 모든분들께 고생하셨고 축하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외롭고 힘든 수험기간동안 비록 사이버지만 제 앞에서 열심히 강의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실전과 같은 모의고사가 소단기의 최고 강점인 것 같습니다. 저는 모의고사 날 실제 시험이다 생각하면서 시험에 임했고 긴장하는거도 연습이라고 생각하여 시험장과 비슷한 긴장감으로 모의고사를 쳤습니다. 그덕분에 시험장에서 실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국어는 이태종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제가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과목이 국어였기때문에 국어강의를 중요하게 생각하였고 집중력을 높이기위해 재미있는 강의를 찾던중 이태종 교수님을 만나 국어점수를 눈에 띄게 올릴 수 있었습니다.
영어는 김수환교수님의 김소영 영어 단어 암기+문제 풀이 이 커리큘럼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여기서 비중이 70%가 영어 단어 암기이고 나머지 30%가 문제 풀이로 진행하였습니다. 단어 암기는 매일 50개를 문장으로도 써가며 외웠고 문제 풀이는 최소 30문제를 풀고 매겨서 오답 정리를 하였습니다.
소방학개론은 김동준 교수님과 이근상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소방학개론은 기본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기본서 위주의 공부를 하였고 교수님마다 중요한 포인트가 조금씩 다르셔서 최소2명의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야한다고 생각하여 두 분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순공시간을 12시간을 잡고 공부했습니다.
8시부터 12시까지 국어 공부
12시부터 14시까지 점심식사및 휴식
14시부터 19시까지 소방학개론
19시부터 20시까지 저녁식사
20시부터 23시까지 영어 공부
23시부터 24시까지 하루동안 부족했던 과목 복습
이렇게 시간 관리를 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소방공무원 구조직렬의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저는 2021년 2월 전역 후 약50일을 준비하여 2021년 소방공무원 시험을 쳤습니다. 필기 점수는 괜찮았으나 체력시험전 몸관리 실패로 체력시험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최종에서 불합격 하였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더 간절한 마음으로 2022년 1월부터 수험기간 3개월을 다시 준비하여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