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대구여자 공채 합격수기입니다.

조회수70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공부가 가장 쉽다는 말 이제 못믿을 것 같습니다. 후회없이 공부했기 때문에 정말 힘들었고 다시는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악물고 초시에 끝낸다는 마인드로 하였습니다. 시험 전에 많이 흔들릴 겁니다. 하지만 그때 무너지지마시고 앞만 보고 가세요. 가족, 친구는 우리의 결과밖에 보지못합니다. 믿을 건 오직 본인이기에 힘내시길 바랍니다. 소단기 강의를 들은게 올바른 선택이라는 것을 합격으로 증명하였습니다. 수험생들을 위해 열심히 해주셔서 모두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단기 사이트에는 교재를 무료로 배포를 자주 해주는 것 같습니다. 수험생활에 조금이나마 돈을 아끼기 위해서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영어는 김수환, 소방학개론과 법규는 김동준, 한국사는 문동균, 행정법은 박준철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영어는 매일 단어를 외웠고 8분컷이라는 교재를 통해 문법을 공부하였습니다. 올인원부터 강의를 수강하였고 테마모의고사,hot6까지 2회독했습니다. 또한 많은 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고1,2 모의고사도 추가해서 풀었습니다. 학개론은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뜻이 다른 문장으로 풀려져서 나오기 때문에 그런 것은 기본서에 옮겨놓고 기본서를 시험 직전까지 회독 하였습니다. 기본, 심화 강의는 무조건 들어야된다고 생각하고 그 다음부터는 꾸준히 회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법규는 자신이 외운만큼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외우고 시험에 들어갔기 때문에 100점이라는 고득점이 가능했습니다. 동프나 모의고사같은 것들을 풀면서 자신이 몰랐던 부분을 캐치해서 더 외우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사는 일단 큰 틀을 잡는게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세세한 내용까지 외우려고 공부하면 더 헷갈립니다. 문동균 선생님은 같은 색깔, 같은 판서로 그 틀을 시험 전까지 같게 설명해주십니다. 그래서 더욱 더 빨리 틀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4/1강의를 시험 직전까지 들었습니다. 빠른 회독이 가능합니다. 행정법은 처음에 가장 힘들게 했던 과목입니다. 하지만 왜 효자과목이라고 불리는 지 알게되었습니다. 박준철 선생님이 왜 1타 강사인지 다른분 강의를 들어보시면 아실겁니다. 수험생들을 이해시키기 위해 사례를 잘 설명해주시고 반복해주십니다. 기본서, 기출은 무조건 자기 것으로 만들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시간관리 방법은 일부러 아침형 인간이 아닌데 바꿀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공부효율이 좋은 시간대를 찾아서 본인만의 루틴을 만드세요. 저는 점심쯤 일어나서 새벽까지 공부하는 것을 루틴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긴장하면 잠을 잘 못자는 성격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시험 3달전부터는 밤낮을 아예 바꿔 새벽12시에 기상하는 루틴으로 변경하여 시험까지 갔습니다. 또한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쉬는 날을 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솔직히 잘되고 있던 날에도 공부가 갑자기 안될 수 있고 컨디션 안좋은 날에 갑자기 공부가 잘될 수 있습니다. 저는 쉬는 시간을 30분으로 정했고 그 시간내에 밥을 먹었으며 쉬는 시간을 길게 가지지 않았습니다. 알람을 맞춰두면서 규칙적으로 생활 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소방공채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필기는 딱 1년 잡고 공부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