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귀에 쏙쏟 들어오는 소방단기 선생님들의 수업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수145

카테고리: 2019합격,경채,구조,13개월~,#최종합격

안녕하세요. 2019년 상반기 경상남도 응급구조학과 최종합격 받은 서00입니다.

 수험기간은 2018년 상반기부터 시작해서 1년 조금 넘었네요.

올해 상반기 필기 점수는 국어 90 생활영어 90 소방학개론 90 점입니다. 저를 필기 합격으로 인도해준 강의를 먼저 소개해볼까 합니다. ‘평생 0원 프리패스’ 이용했구요 강의를 이것저것 다 찾아보고 저한테 쏙쏙 박히는 강사분을 찾아다녔습니다.

국어 - 이선재, 이태종 교수님.

생활영어 – 김수환 교수님.

소방학개론 – 김동준 교수님.

뒤에 따로 또 설명하겠지만 국어, 생활영어, 소방학개론 세가지 과목들 기본강의를 1번 다 수강한 후에 혼자서 책으로만 정독 2번 이상 했습니다. 강의를 들을때는 주변 아무것도 신경안쓰고 교수님이 설명해주시는것과 심지어 농담까지도 책에 적어놓고 나중에 정독할 때 그걸 읽어보면 강의 내용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서 2~3배로 더 효율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국어는 처음 강의를 들어보시면 다들 느끼시겠지만 초중고 다니면서 배웠던 국어가 맞지만 이름도 같지만 뭔가 새롭고 처음 보는 내용이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이선재 교수님의 기본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듣고 복습한번 하고나서 선재국어 중 ‘한권으로 마무리’ 라는 강의를 들었는데 제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지루하지도않고 많은 내용들을 머리에 쏙쏙 각인시켜주는 느낌....

‘한권으로 마무리’ 강의를 다 듣고난 후에 이태종 교수님의 ‘동형모의고사’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기초가 튼튼하게 잡혀있으니 동형모의고사를 풀때도 시간맞추는 것은 물론 실수도 적어지고 틀린부분을 내가 뭐가 잘못됐는지 알고 고칠수있도록 설명해주셔서 실력이 많이 향상됐습니다.

 생활영어는 우선 특채 전용 강의가 있습니다. 소방생활영어가 포함된 강의. 제가 작년에 하반기에 들었던 강의는 하얗고 파란색 책이었는데 특채전용 LITE라고 써있었습니다. 우선 그 강의가 특채 기본강의입니다. 그 강의를 듣고나서 일상생활영어강의와 문법 강의를 추가로 신청해서 병행하여 들었습니다. 김수환 교수님 자료실에 보면 특채를 위한 영어단어 자료가 있습니다. 그 단어들은 필수로 외워두시면 시험볼 때 단어를 몰라서 헤메는 일은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특채전용, 일상생활영어, 문법 강의를 다 듣고난 후에 역시 ‘동형모의고사’를 수강했습니다. 난도는 높았지만 실제 상반기 기출문제와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실제 시험에서 당황하지않고 수월하게 풀어나갈수 있었습니다.

 소방학개론은 워낙 범위가 넓지만 그래도 김동준 교수님의 소방학개론 1,2 강의를 다 듣고나니 어느정도 이해가 가더라구요. 소방학개론은 외워야할 내용이 꽤 많아서 정독 5번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큰 단원별로 제목들만 보고서 그 안에 내용이 무엇이 있었는지 기억해내는 공부를 해서 하나하나 그려나가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아 물론 필기시험 직전에 소방단기에서 해주는 특강들 꼬박꼬박 다 챙겨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점검한다는 마음으로 초집중해서 들었죠.

필기시험 공부하면서 틈틈이 꼭 체력준비도 하는걸 적극추천합니다. 처음에 저는 하루 3시간 정도 공부하는것도 힘들었는데.. 체력시험 준비를 병행하면서 체력이 늘어서그런지 공부하는데도 더 오래 앉아있을 수 있고 집중력도 좋아졌습니다. 확실히 병행하기를 추천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