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채 구급 (여) 합격수기

조회수363

카테고리: 2021합격,경채,구급,#최종합격

1. 국어

국어는 이선재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시험에 총 2회 응시하였는데 첫 번째 시험때는 소방올인원으로 나온 기본강의를 수강하고 기출실록과 실전 모의고사등을 활용하였습니다. 이후 두 번째 시험에는 올인원을 다시 처음부터 끝까지 듣기에는 양이 많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아 3배속인강과 선재미무리로 기본기를 다시 다지고, 그 후 기출실록을 다시 회독하였습니다. 이선재선생님은 기출실록 강의를 엄청 자세히 해주셔서 다시 복습하는 마음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선재 선생님으로 거의 모든 기본기를 다졌지만, 이태종선생님의 하프모의고사와 실전모의고사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계속 문제푸는 감을 잃지 않기 위해 하프모의고사를 활용하였으며, 마지막에 이태종선생님의 실전모의고사는 시험 직전에 감을 유지하기에 적합했습니다.

마지막 한달전쯤에 권규호선생님의 고전시가특강과 야매 외래어강의를 들었습니다. 외래어는 계속 정리가 안되어서 걱정을 조금 하고있었는데 권규호선생님의 학습법에 따라 외우고 나니 실제 시험에서는 보자마자 정답을 바로 찍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전시가도 머릿속에 정리가 잘 안되고 뒤죽박죽 했었는데 권규호선생님의 강의로 머릿속에 도식화되어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2. 영어

영어는 처음부터 끝까지 김수환선생님의 강의를 거의 커리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구문, 문법, 생활영어, 독해 하나 빠질 것 없이 강의들이 너무 어렵게는 아니지만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는 강의들이었습니다. 단어장 또한 수환선생님의 김소영을 활용하였습니다. 정말 기출과 소방의 난이도를 잘 생각한 단어장이었습니다. 처음 기본강의를 듣고 수환선생님의 코드 영문법과 8분컷으로 시험 직전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코드영문법은 코드별로 나눠진 문법들이 머릿속에 정리하기 편하였고 8분컷은 코드를 활용하여 설명해주셔서 바로바로 복습이 가능한 점이 좋았습니다. 선생님의 동형모의고사는 실제 시험보다 조금 난이도가 높아서 이를 통한 연습으로 실제 시험에서는 큰 긴장감이나 어려움 없이 빠르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올해부터 시작하셨던 혼밥영어 특강은 진짜로 혼자 밥을 먹을 때 가볍게 들었었고, 생각보다 기억에 오래 남아서 자투리시간을 활용하기에 최고의 강의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가장 도움이 많이 됐던 강의는 8분컷과 코드영문법입니다. 그리고 김소영 교재가 정말 좋았습니다.

 

3. 소방학개론

첫 시험을 응시했을 때는 김동준선생님의 커리큘럼으로 진행했습니다. 그후 다음 시험 응시때는 김동준선생님의 강의와 이근상선생님의 특강등을 활용하여 들었습니다. 올해 톡히 잘 활용하였던 것은 이근상선생님과 김동준선생님의 하프모의고사였습니다. 작년에는 없었던 하프모의고사가 한번 더 시험을 응시하는 학생으로서 감을 유지하기에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두분의 난이도가 조금 상이해서 두분 것을 번갈아가면서 풂으로써 난이도에 대한 두려움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이근상 선생님의 시크릿 모의고사는 유명한 만큼 저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실전모의고사는 시험 한달 전쯤부터 매일 감유지를 위해 풀었었는데, 이근상 선생님의 시크릿 모의고사가 제가 실제 시험을 친 이후 가장 비슷한 수준과 비슷한 내용으로 느껴졌었습니다. 시크릿 모의고사로 마지막 정리를 하면서 좀더 소방학개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4. 소방단기 활용 팁

소방단기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선생님들 사이에서 저에게 맞는 강사분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 인강사이트들과는 차별화된 수준의 강사님들 덕분에 다양한 강의스타일의 선생님들을 경험할 수 있었고, 저에게 맞는 강사님의 다양한 강의내용 덕분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5. 나만의 학습 노하우

저는 매일매일 저의 순 공부시간을 저의 다이어리에 기록해서 항상 확인했습니다. 공부를 많이 한 날에는 그만큼 동기부여가 더 잘 되었고 좀 덜했던 날은 내일은 오늘을 발판삼아 더 열심히 공부하자고 다짐하며 하루하루를 보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별로 공부할 과목을 정해 세 과목의 공부시간을 거의 비슷하게 분배했습니다. 한과목에만 너무 치중되다보면 쉽게 지쳐서 세과목의 시간을 나누는 것으로 지루함을 덜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