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 전남 소방 경채 합격 수기

조회수425

카테고리: 2021합격,경채,구조,~6개월,#일병행,#최종합격

소단기 후기!

 

일단 소단기를 이용하며 전남 소방 경채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일을하면서 공부를 해서 25살에 1급응급구조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경력을 채우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2년 경력동안 2년 내내 한 것이 아니라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필기 4월시험 전까지 6개월을 퇴근하고 매일 6시간씩 인터넷강의(소단기)를 들으면서 필기 공부를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소단기에 대해 글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방단기 상품 활용팁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방단기에서 프리패스를 구매하였습니다. 솔직히 조금 비싸고 매일 다음날이 마감이다 당일이 마감이다 프리패스 금액이 재각각입니다. 미리 그 금액을 알고 사면은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 손해아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과목 별 학습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경력채용으로서 국어, 영어, 소방학개론 3가지 과목을 시험보았습니다.

국어는 이태종 선생님, 영어는 믿고 보는 김수환 선생님, 소방학개론은 무조건 김동준 선생님 이렇게 3분의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국어 이태종 선생님 수업은 사투리의 억양이 쌔지만 그 억양으로 인해 졸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매수업마다 출제유형을 분석해서 외우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국어 고득점에 성공할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이태종 선생님 강력추천드립니다. 다만 1배속말고 1.4~1.5배속으로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어는 문법이 약 6~8문제 비문학이 나머지 부분을 채우고 사자성어가 1문제 나옵니다.

이태종 선생님은 문법이면 문법에서 1부분도 놓치지않고 세분화 시켜 설명해주셔서 문법부분에서는 다맞았습니다.

특히 비문학중 고전문학 부분이 어려운데 그부분을 선생님께서도 인지하고 계셔서 특강도 따로 해주십니다. 저는 시험때 긴장하여서 비록 틀리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부족했던 탓이지 시험끝나고 다시 차분히 보니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신 내용이 그대로 나왔었네요... 사자성어는 거의 무조건 나오는것같습니다. 애초에 포기했었느데 역시나 틀렸네요 ㅎㅎ

영어는 무조건 김수환 선생님 따라 하면 됩니다. 제가 영어가 걱정이었는데... 영어 경채는 솔직히 영어단어, 생활영어 위주로만 하면 만점은 아니더라도 고득점을 할수있을 것 같습니다. 문법도 경채는 1,2문제 나오는데 이부분까지 완벽하게 잡아주시니 영어는 무조건 김수환 선생님 수업을 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2~1.3배속으로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소영이라고 김수환선생님께서 매해 소방시험을 보십니다. 그리고 나오는 소방직렬 관련 영어단어를 통계해서 만들어주신 영어단어장인데 그냥 이것만 보시면 끝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거의 그대로 나오더라고요^^

이 자리를 빌려 김수환선생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소방학개론은 김동준 선샌님 수업을 그냥 들으세요 유일한 소방박사라고 해서 의아하며 들었는데 후회 안합니다. 솔직히 어떻게보면 단순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해를 하지않으면 아무리 외워봤자 다시 까먹는 과목이 소방학개론입니다.

시험때도 너무완벽하게 외웠다 생각하고 작년시험문제 재작년 3년전까지 시험문제 풀었는데 전부 100점 나와서 너무 안일하게 시험장에 들어갔던 것 같아요 75점 맞았어요

세세하게 안외워도 되겠지? 작년에 나왔으니 설렁해도 되겠지?

이런마음가짐은 무조건 버리시고 고득점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과목이니 조금만더 투자해서 그림까지 보세요 올해 소방학개론 그림문제가 갑툭튀해서 논란아닌 논란이 있었네요 너무 어려웠거든요 ㅠㅠ

김동주 소방학개론 1.4배 추천드립니다.

나만의 학습 계획표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일단 영어를 먼저 시작했습니다. 영어단어가 쉽긴하지만 너무 광범위해서 김소영 단어책을 약 3회독 하였고 문법에 시간을 좀 투자였으나 1문제도 안나왔어요 그래서 내년에는 나오지않을까 합니다 물론 경채에서요^^ 하루에 저는 두과목의 인강을 들으며 너무 무리해서 진도를 나가지 않고 항상 반복했습니다. 매일같이 초반부분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당일날 공부내용까지 귀찮아도 했습니다. 이렇게하면 시간이야 걸리겠지만 가장 효율적으로 어떻게보면 시간이 제일 적게걸리는 공부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효과가 아주 좋은 공부법입니다.

나만의 학습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진도를 정해놓고 진도를 끝내면 아에 처음으로 돌아가 처음부분부터 진도까지 전부 복습하고 잤습니다. 그렇게 인강을 두바퀴 돌렸습니다. 약 6개월의 시간동안 일하면서도 틈나면 계속외우고 또 외우고 5시에 퇴근하면 1시간 쉬었다가 새벽2시까지 공부하고 8시다시출근하고 반복했습니다.

이글을 누가 읽게 될지 모르겠지만 항상 파이팅하세요

소단기 고마워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