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단기 프리패스를 통해 내가 듣고 싶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회수157

카테고리: 2018하반기 합격,경채,구조,7~12개월,#최종합격

소방공무원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응급구조학과를 재학 중 소방공무원의 길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소방공무원에 대해 무지하던 저는 소방 단기를 알게 되었고 상반기 때는 각각 필요한 과목만 결재하여 들었으나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가해 ‘평생 0원 프리 패스’를 찾아 듣게 되었습니다. 2년 안에 합격하면 전액 환불인 것과 내가 듣고 싶은 강의를 마음대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등록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론 강의를 여러 개 비교해 내가 듣고 싶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강으로 기본기를 다진다?

 

국어 – 상반기 때는 이선재 선생님의 ‘기본+심화이론 완성반’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강의와 너무 많은 강의 수에 상반기에는 국어를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이선재 선생님의 ‘선재국어 압축 마무리‘강의를 알게 되었고 제게는 신세계였습니다. 기본을 어느 정도는 들었던 효과였는지 훨씬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셨고, 강의 수도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수험생분들 중 ’기본+심화‘강의를 듣기 힘드신 분들에게는 이선재 선생님의 ’마무리‘강의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어 – 김수환 선생님의 ‘구문+독해, 영문법’ 강의를 들었는데 영어를 완전히 모르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강의 같습니다. 기본부터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는 것이 처음에는 너무 간단하고 쉬운 것만 하는 게 아닌가, 너무 쉽게만 알려주면 시험이 너무 어렵진 않을까 생각했지만 난이도는 점점 천천히 올라가고 나중에 어려운 문법을 배울 때도 기초가 잘 잡혀있어 설명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도 강의는 여전히 듣기 편하고, 재밌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어려운 문제도 술술 풀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독해도 점점 쉬워졌습니다. 영어 기초가 부족한 수험생분들에게 김수환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방학 개론 – 소방학의 신 김동준 선생님의 ‘기본이론, 모의고사’강의를 들었습니다. 소방학 개론에 대해 전혀 모르던 저는 책을 처음 펴자마자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내용이 너무 많고 어려웠지만 김동준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니 소방학 개론이 너무 쉽게 느껴졌습니다. 꼭 외워야 할 것들을 외우고 나머지를 외우니 어렵지 않게 모두 외울 수 있었고 강의도 재미있어 전체적으로 2번 들었지만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모의고사를 풀었을 때는 책에는 나오지 않는 아주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도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험을 쳤을 때 모두 배운 문제들과 문제 유형들이라 빠르게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소방학을 공부하는 수험생이라면 김동준 선생님의 강의는 필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준비하는 동안의 슬럼프?

 

1년 동안 시험을 준비하면서 물론 슬럼프가 있었습니다. 공부가 하기 싫었고, 나는 왜 잘하는 것이 없는가 생각하기도 했고, 운동하는 것이 너무 힘들다고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힘들 땐 쉬어가면서 했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쉬면서 뒤처지는 게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쉬어가면서 다시 열심히 해야 할 이유들을 찾고 마음을 다잡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가 힘들 것이라는 거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힘들면 잠시 쉬어가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열심히 하다 보면 결국은 합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기가 굉장히 중요하지만 저는 상반기 때 필기만 준비하고 약 3주간 실기를 준비했지만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으로 인해 준비가 너무 힘들었고 결국 실기에서 불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실기도 중요하니 미리미리 헬스장이나 기본적인 운동들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다가 하기 싫으면 운동을 하세요 여러분 모두 모두 힘내서 꼭 합격하세요 파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