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 경북공채 합격수기 !

조회수77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우선 이번시험이 초시이고 쌩노베이스로서 공무원 시험은 마라톤 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의 열정만 가지고 처음부터 빠르게 달려나가다 보면 언젠가 몸과 마음이 지칠 때가 옵니다. 그럼 공부도 하기 싫어지고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마라톤 처럼 항상 일정하게 몸과 마음의 체력을 유지하면서 공부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고자하는 노력이 있으면 꼭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동준 교수님께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sns나 카페에 답글을 잘 하여주시고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마다 "너희는 이미 합격했어" " 이미 소방관이다" 등등의 따뜻한 말을 해주셔서 다시 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나중에 찾아뵙겠습니다. !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단기는 뛰어난 교수님들이 계십니다. 공부하면서 중간 중간 특강도 들을 수 있으며, 모든 교수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교수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소방직에 합격하기에 최고의 학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3회의 모의고사가 있었고 성적 분석과 등수 분석 등 자신이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볼 수 있으며, 시험을 치고 난 뒤에는 풀서비스라는 서비스로 내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합격하려면 믿고 소단기를 이용하세요 !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영어 90점 ( 김수환 교수님 풀커리 )
우선 영어는 김수환교수님의 스타트업, 올인원 등 모든 커리를 따라갔습니다.
영어가 쌩노베이스였기 때문에 김수환교수님을 믿고 모두 따라가보자! 하고 모든 커리를 따라갔던 것 같습니다. 항상 김수환 교수님이 강조하셨던 대로 단어와 첫 단추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어장을 처음1회독 할 때는 하루에 day1-2 씩 외웠습니다. 아침에 30분 점심먹을 때 30분 복습, 자기전에 30분 복습 했고 처음 1회독할 때는 거의 기억에 없을 겁니다. 하지만 회독이 늘어갈수록 DAY1 -> day 1-3 -> day 1-5 이런 식으로 늘어가면서 모든 단어가 머릿속에 잡히고 단어를 보면 1초안에 떠오르게 만들어집니다. ! 또한 영어의 첫 시작인 스타트업이 중요합니다. 스타트업을 수강할 시 영어를 빨리 잘해져야겠다는 생각에 빨리빨리 하려고 하다가 나중에 후회할거에요 ! 영어는 시간이 약입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열심히하다보면 후반부쯤엔 답이 보일겁니다.

한국사 80점 (문동균 교수님 올인원, 1/2 합격노트)

한국사는 문동균교수님의 올인원과 1/2 합격노트만 들었습니다. 진짜 문동균교수님은 로봇이라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 된 강의와 판서로 강의력이 훌륭하십니다. 한국사는 모든 강의를 듣기에는 시간적으로 비효율적이라고 느껴 올인원과 1/2합격노트만 듣고 판서노트를 무한 반복 했습니다. 시험 막바지였을때는 거의 50회독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이 봤습니다. 판서노트가 가독력이 뛰어나 판서노트로 눈이 자꾸만 갔습니다. 특히 1/2합격노트는 꼭 들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비록80점을 맞았지만 긴장을 너무 한 탓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르는 문제가 없었지만 시험칠 때는 긴장된 나머지 어렵게 느껴졌어요.. 아무튼 공무원 한국사는 문동균 교수님이 no.1 이라고 생각됩니다 !

행정법 100점 ( 박준철 교수님 풀 커리)

우선 행정법은 다른 과목보다 더 빠르게 시작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행정법은 오랜 시간을 들여 차곡차곡 머리에 쌓아가야 하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대한 양이기에 숙달하려면 오래 걸립니다. 그 방대한 행정법을 100점으로 이끌어주신 써니 교수님은 신이십니다.. 불필요한 건 딱 자르고 시험에 필요한 것만 쏙쏙 잡아주시고 항상 판례를 예로 설명해주시는데 머리에 박혀버립니다. 역시 단언컨대 공무원 행정법 1등이라고 느낍니다.

소방학개론 65점 ( 김동준 교수님 풀 커리 )

소방학개론은 65점이라 짧게 하겠습니다. 김동준교수님의 강의력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소방학개론이 이번 시험에 너무 어렵다 보니 실수를 많이 한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기출만 반복하는 시험이 아닌 기초부터 탄탄하게 공부해야 되는 과목으로 바뀐 것이 틀림없습니다. 특유의 두문자와 반복된 강의로 탄탄하게 잡아주십니다. 김동준교수님은 다년간의 경력이기에 " 이런 것 까지 공부 해야 하나..?" 라고 느껴도 다 공부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소방관계법규 90점 (김동준 교수님 풀 커리)

법규는 단언컨대 김동준교수님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두문자 강의로 지루하지 않고 핵심을 뇌에 쏙쏙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두문자가 얼마나 뛰어나냐면 시험을 치고 5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기억이 날 정도입니다. 그리고 법규는 행정법과 비슷하게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과목입니다. 처음에는 이 방대한 양을 어떻게 외우지.. 라는 생각이 들지만 반복에 반복을 하다 보면 나중에는 효자 과목이 되어 있을 겁니다. 저는 합격 노트는 보지 않았고 오로지 기본서에만 집중 했습니다. 처음에 1회독은 일주일 가량 걸렸지만 시험이 1달 남았을 때에는 하루에 1,2법 씩 회독하며 2일에 1회독씩 했습니다. 보면 토할 정도로 회독을 많이 하면 시험 때는 문제가 쉬어 보일 겁니다 !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우선 글을 너무 못 써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22년 경북 공채에 최종합격 했습니다 !
수험기간은 2021년 5월부터 총 11개월 가량 했고 쌩 노베이스 였습니다.
영어가 완전 노베이스여서 첫 한달간 영어만 10시간씩 했습니다. 어느정도 영어가 머리에 잡히고 나서 부터는 day1 영어 한국사 행정법 day2 영어 학개론 법규 이런식으로 하루걸러 하루식으로 했습니다. 월~토까지 하루 10시간씩 공부를 하였고 시험 2달전부터는 하루 15시간씩 공부했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