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소방 경남 공채 합격 수기

조회수89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짱짱한 교수님들과, 양질의 컨텐츠
공부만 하시면 합격의 길은 열려있습니다.
후배님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우선 소방단기 모의고사의 경우 타 사이트 강의생들도 신청할 만큼, 탄탄하고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시험을 쳐 볼수있기 때문에 시험이 다가왔을 때의 간접경험을 할 수 있고 내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이후 각각 필기, 체력 등 종합을 해주기때문에 내 위치를 알 수 있어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우선 소방학과 소방법규의 경우 김동준선생님 커리를 탔습니다.
처음엔 생소하고 낯선 용어, 소방과 직결된 전공지식을 습득하는게 정말 힘들었지만, 지속적으로 강요되는 부분을 체크하고, 오랫동안 강사노하우가 있으신 김동준선생님 덕분에 어느포인트가 중요한지를 짚어 나갔습니다.
법규의 경우 처음엔 거부감이 매우 심한 과목인데, 법규가 받쳐주지 못하면 합격의 길에서 멀어지기 때문에 처음에 신문지 읽듯이 그저 줄줄 읽었습니다.
하루는 기본법, 하루는 시설법 등 이런식으로 거부감을 없앨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그 결과 시험 직전에는 책1권을 2시간내로 1회독이 가능한 지경까지 갔습니다.
법규는 거부감이 들지 않을정도로 인강을 보신 이후에 스스로 회독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의 경우 김수환선생님 커리를 탔습니다.
영포자였기 때문에 사실 영어의 성적이 가장 걱정되었으나, Be동사부터 시작하는 커리 덕분에 소방영어에서 떨어지지않고 합격의 길로 갈 수 있었습니다.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를 들을 수 있던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22년부턴 검정제로 바뀌기 때문에... 더는 강의로 뵐 수 없습니다)
한국사의 경우 문동균선생님 커리를 탔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저는 공부를 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한국사또한 무지했지만 무차별적으로 암기를 강요하지 않으면서, 중요한 내용은 반복되며 스스로 체화되도록 만들어진 커리와 교재덕분에 정말 수월하게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한국사는 검정제로 바꼈지만, 문동균선생님 강의를 듣고도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법의 경우 써니커리를 탔습니다(박준철교수님)
부동의 1타강사라고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강의를 한번만 들어보시면 압니다.
모두가 비전공자임을 인지하고, 처음에 낯선용어를 잘 유화시켜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거부감이 덜합니다.
처음엔 진도를 따라 시키는대로 문제를 풀고 더는 보지않았습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을 많이 봐오신 덕에, 지금 현 상황에 무엇이 가장 최선인지를 강의내에서 알려주시고, 시키는대로만 하면 결국 최종합격에 다다를 수 있으실겁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십니까, 소방단기를 전략으로 단기합격에 성공한 22년 경남 공개채용 합격자입니다.
저는 기존에 공부를 전혀 해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인강사이트 선택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며,
유능한 강사진이 많은 소방단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험기간은 2021년 5월 3일부터 2022년 4월 9일까지 약11개월간 진행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