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소방 공채 합격 수기

조회수84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합격시켜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수험생 분들 열심히 하세요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방단기에서 진행하는 모고는 꼭 하세요. 모든 공시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모이고 문제도 좋아서 시험 최종전 체크가 가능합니다. 또한 실전처럼 하시면 실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풀서비스도 꼭하셔야 자신의 위치 파악이 가능하여 그 다음 단계에 대한 전략이 달라집니다. 또한 소단기에서 진행하는 무료책 배포 및 강의들도 좋아서 꼼꼼히 확인하세요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필기>
영어(80점): 김수환 교수님
-8분컷, 올인원, 코드영문법, 코드영문법, mri, 테마모고, 빈틈특강, 동형모고, 8분컷 best, 자이스토리
한국사(85): 문동균 교수님
-올인원 1/2특강, 핵지총, 문단속, 파이널 모고, 복습 진도별 모고, 사료특강, 최다빈출 200제,
행정법(85): 박준철 교수님
-동형모고, 올인원, 개인정보특강, 오답하프모고, 기출문제지
소방법:(80): 이근상, 김동준 교수님
-이근상: 백백백 특강, 기본법규 기본이론, 동형모고
-김동준: 동프,
소방학(65): 이근상, 김동준 교수님
-이근상: 백백백 특강, 소방학 기본이론, 동형모고
-김동준: 동프

먼저 앞서서 저는 소방 시험에 두 번에 도전하였고 한번의 실패의 고배를 맛보고 올해 붙었습니다. 제가 비록 시험을 잘 보진 않았지만 두 번 다 필합 하였습니다. 이때 얻은 노하우와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침 6~7시에 기상해 간단한 식사를 하고 스터디 카페에 가 커피를 마시며 오늘 할 공부 스케쥴을 정리하고 잠시 머리를 쓸 준비 과정을 거쳐줍니다. 그리고 맨 처음 영단어를 외웠습니다. 이때 영단어를 외울 때 팁은 그냥 읽는 것입니다. 무작정 단어를 외우기 위해 손으로 써가거나 수십번씩 읽는 것이 아닌 하루 정해진 양의 단어를 총 4~5번 읽고 넘어갑니다.
단어는 계속 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날 하루 치의 양을 봤다면 다음날 또 전 날 것을 읽고 그렇게 반복하다가 단어장을 한번 다 보게 된다면 단어를 외웠는지 안 외웠는지 확인을 하고 안 외운 부분만 계속 반복해 나가시면 어느새 다 외워져 있을 것입니다.
그 후 8분컷을 진행하여 틀린 문제를 체크하고 틀린 부분의 문법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자이스토리를 통해 독해 연습을 했습니다.
한국사와 행정법은 기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모든 올인원 강의를 마치고 그때부터 기출을 반복 했습니다. 한국사와 행정법은 기출이 많아 회독이 어렵습니다. 저는 그래서 홀짝으로 나누어 1회독은 홀수문제만 2회차는 짝수문제만 회독했습니다. 그리고 기출을 볼 때 저는 틀린 문제나 어려운 선택지는 체크를 하였고 다음 회독때 저 스스로 ox를 해보고 맞추면 패스, 틀리면 체크 후 다음 회독 때 다시 보는 식으로 양을 줄여나가 갈수록 모자라고 취약한 부분만 남아 오답노트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그 자체가 오답노트가 되었습니다.
소방학과 소방법은 기출보다는 올인원에 집중했습니다. 강의를 회독하고 책을 계속 읽으면서 암기해나갔습니다.
저는 모든 공부를 할 때 복습을 철저히 했습니다. 항상 전날 내용을 간단히 복습하고 복습주기율표를 만들어 아무리 귀찮고 시간이 걸려도 표에 있는 부분은 다 했습니다.
소단기 강의들은 복습을 해주는 것이 많습니다. 특히 김수환 교수님, 문동균 교수님과 박준철 교수님은 강의 하실 때 복습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그 부분을 유의깊게 보다보면 어느새 자기꺼가 되어 있을 겁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합격직렬: 소방직
시험: 국가직
수험기간: 20.09~22.0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