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대구 경채(구급) 합격수기

조회수96

카테고리: 2022합격,경채,구급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수험생 분들에게 해 드리고 싶은 말은 우선 본인을 믿고 교수님을 믿고 정말 앞만 보고 달려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생각하고 소단기를 통해 배출된 수많은 합격생들이 그것을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모든 교수님의 강의와 자료를 활용했던 수험생으로서 모든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강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단기는 교수님들 한 분 한 분이 정말 일타 강사이고 교수님들만의 강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단기 프리패스의 강점인 모든 교수님의 강의와 자료를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며 꼭 한 교수님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닌 여러 교수님들의 강의와 자료를 활용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우선 국어같은 경우에 메인은 이선재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으며 기초강의 부터 시작해 교수님이 제공하는 독해야 산다 등 교수님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수강하였습니다. 그렇게 기본강의와 기출강의를 마친 후 이선재 교수님과, 이태종 교수님 두 분의 동형 모의고사를 시중에 나와 있는 것을 모두 사서 시험 전 날까지 하루에 한 회차 씩 풀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국어는 95점을 맞았습니다.
생활영어 같은 경우, 저는 영어에 대한 베이스가 하나도 없었기 떄문에 쌩기초 부터 탄탄히 하고 싶었습니다. 수소문 해 본 결과 모두 김수환 교수님이 최고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저도 김수환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최종적으로 영어 85점을 맞았습니다. 특히 영어에 대한 재미를 알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는 교수님입니다.
소방학 개론의 경우 모든 교수님의 맛보기 강의를 들은 후 이근상 교수님이 가장 친근하고 원리에 입각하여 쉽게 잘 풀어 설명해주신다는 느낌을 받아 이근상 교수님의 기본이론을 들었습니다. 너무 만족스럽고 이해가 잘 되었으며 소방학 개론은 기본이론만을 듣고 그 이후 기출을 풀고 그 이후 모의고사의 경우 김동준 교수님, 백소나 교수님, 이근상 교수님의 모든 자료들을 활용 했습니다. 그 결과 소방학 개론은 75점 나왔으며, 이번 시험이 많이 어려웠던 것을 감안한다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 였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대구지역 경채(구급)분야에 시험을 봤으며, 이번 시험이 초시이고 수험기간은 총 10 개월 정도 였습니다. 대부분의 경채(구급)분야 수험생들이 그러하듯이 저도 일을 하면서 수험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소방단기의 탄탄한 교수님들의 커리큘럼으로 일을 하면서 초시에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