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아슬아슬한 필기 1.5배수의 합격수기

조회수83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마지막을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먼저 수험생분들께 아무리 필기를 못보았다 하더라도 포기를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원래 필기탈락자 점수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문제 오류로 틀렸던 문제가 정답처리가 되어 딱 필기컷인 1.5배수에 들게 되었습니다. 신이 도왔다고 생각했습니다. 합격을 위해 1배수 안으로 진입해야했던 저는 체력시험을 다른 수험생들 보다 배로 더 열심히 했어야했습니다. 학창시절 체대입시생이였던 저는 체력에는 자신이 있어 평소 하던대로만 한다면 시험에서의 고득점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체력시험때 파울이 나 4점이 감점이 되어 1점 1점이 중요한 저에게 매우 큰 타격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의 반포기 상태로 면접을 준비했었습니다. 그래도 면접스터디를 같이 하는 수험생들의 응원 덕분에 면접을 끝까지 준비하고 포기하지 않은 끝에 최종합격까지 이룰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포기하여 좌절할 때의 슬픔보다 최종불합격의 슬픔과 같이 그 모습을 지켜볼 가족, 친구들을 보는 것이 더 슬프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원하던 성적을 못 받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꼭 최종합격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에게는 초시 였던 제가 교수님들을 만나 신뢰를 가지고 공부한 것이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였습니다. 믿음과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방단기 사이트의 프리패스를 끊으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강의가 주어집니다. 이 강의를 통해 저는 가산점을 꼭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산점 없이 시험을 보는 것은 구명조끼 없이 물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자신이 있다면 상관 없겠지만 아무리 자신이 있어도 가산점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천지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험을 본 후 소단기의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꼭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적중률도 매우 높고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여 다음 실기 시험이나 면접 시험에 대해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성적이 낮았던 저로써는 합격예측 풀서비스가 매우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과목별 공부법은 시험 순서대로 가겠습니다. 소방학개론입니다. 저는 김동준 교수님의 소방학개론을 수강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갈피를 못잡아 교수님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책 값이 많이 소요되긴 하였지만 초시였던 저에게 불안감을 떨쳐내어주고 교수님께서 커리큘럼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셨기 때문에 불안해하지않고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소방학개론은 암기도 물론 필요하지만 이해하는 부분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과학적인 부분을 많이 담고 있기 때문에 이해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소방관계법규입니다. 소방관계법규도 마찬가지로 김동준 교수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소방관계법규의 경우는 매우 암기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교수님의 두문자 강의법이 많은 양을 외우기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번째 행정법입니다. 행정법 강의는 박준철 교수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이번 시험 행정법이 새로 필수과목이 되었기 때문에 많이 다가가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고 판례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계속 반복해여 복기시켜주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법과 멀었던 저도 시간이 갈수록 친해질 수 있었고 교수님에 대한 믿음도 날마다 커져갔습니다. 네번째로 한국사입니다. 저는 한국사를 문동균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문동균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항상 간결화 되어있고 똑같은 판서로 인해 반복과 이해 뿐만 아니라 그 판서 그림 자체가 머리에 흡수될 수 있도록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통해 계속 반복해 주십니다. 이러한 반복으로 인해 기출문제를 풀며 저는 그 판서를 떠올려 빠르고 쉽게 쉽게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다섯번째로 영어는 김수환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선생님께서는 소방 영어 1타강사시기 때문에 저는 믿음을 가지고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따라갔습니다. 영어를 무작정 뛰어드는 것이 아닌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셨고 막히는 부분에 대해서는 헤쳐나가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영어를 어려워하던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시간 관리 방법은 항상 규칙적으로 움직이자! 였습니다. 아침 8시에 일어나 8시 30분까지 독서실을 갔습니다. 8시 30분 부터 점심시간, 저녁시간 1시간을 제외하고 밤 12시까지 독서실에 있었습니다. 집중력이 짧은 저에게는 오래 앉아 책과 가까이 하는 것이 방법이였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비효율적인 방법처럼 보이겠지만 다시 말해 집중력이 짧은 저는 책과 항상 가까이 해야했습니다. 저는 매일 항상 오전에는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왜냐하면 영어는 하루라도 보지 않으면 감을 잃어버리기때문에 김수환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매일매일 꾸준히 보았습니다. 나머지 과목들은 하루에 영어를 제외하고 두과목 영어를 포함하면 세과목씩 돌리며 꾸준히 공부하였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2022 서울 공채 소방 (남) 에 지원하여 최종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저의 수험기간은 프리패스 등록은 3? 4월에 했지만 그때는 소홀히 공부하러 실질적인 공부는 7월부터 하여서 수험기간은 1년 ~ 9개월 사이 정도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