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년만에 합격..
조회수89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모든 공부했던 수험생분들 고생하셨습니다. 합격, 불합격을 떠나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이 경험을 발판 삼아 더욱 발전해나가길 기원하겠습니다. 열심히 알려주신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열정을 가지고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는 캐시를 주셔서 그 돈으로 교재를 좀 편하게 살 수 있었던 게 좋았습니다. 프리패스를 결제하면서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꼈는데 교재를 구입할 캐시를 주셔서 부담이 덜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영어 김수환 선생님, 국어 이탱종 선생님, 소방 김동준 선생님 과목을 들었습니다. 영어가 노베이스라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김수환선생님께서 자신만 믿고 알려주는 것을 천천히 해보라고 하면서 공부 했던게 좋았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너무 좋았고 알려주는 공부법을 통해 독해까지 천천히 하게 되면서 영어를 어느정도 읽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되어 좋았습니다. 이태종 선생님도 암기보다는 이해를 위주로 하고 그 중간에 암기를 하는식으로 공부하라고 했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무조건 암기보다는 이해를 하고 암기를 하는것이 공부하는데 훨씬 효율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국어는 점수를 잘 맞을 수 있었습니다. 김동준선생님도 소방학개론을 하면서 외울게 많다고 하셨는데 첫번째 시험을 보기 위해 외워뒀던게 두번째 시험 볼 때 공부하면서 다시 생각나고 더 잘 외워졌던것 같습니다.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꾸준하게 하다보니 암기를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 난이도가 어려워서 소방 성적도 원하던 점수에 나오진 않았지만 이렇게 공부했던 것도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2년 소방 구급직렬로 시험을 본 수험생입니다. 수험기간은 20년 9월부터 시작해 22년 4월까지 수험기간을 두었습니다. 처음 시험을 본 후 필기에서 떨어져 다시 공부와 알바를 병행하며 했습니다. 9월부터는 알바를 그만두고 6개월동안은 공부에만 몰두했습니다. 처음으로 공부에만 이렇게 투자해서 해본 것은 처음입니다. 일과 병행하면서 공부를 했었던 처음 시험에서 집중을 하지 못해 필기 점수가 나오지 않아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필기점수는 필기컷점수를 겨우 맞아 합격해서 다행이었고 자신있었던 실기평가에서 고득점을 맞아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