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딱 1년이면 충분하다

조회수75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2022 소방직 합격하신분들 너무 축하드립니다.
현장에서 시민들을위한 멋진 동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들께
멀리 인강생에게도 마음이 전해질만큼 인강생들을 생각해주시고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 드려야하나 그렇지 못한점 용서해주세요ㅠ
항상 좋은강의를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괜히 1타학원에 1타강사들이 아니구나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존경합니다.
소방직을 지원하는 후배들에게 제가 들었던 교수님들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단기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와 합격예측풀서비스는 정말 큰 힘이될 때도 있었고 좌절을 맛보게 했습니다. 하지만 채찍도 맞아야 성장하기에 자신의 현재 상황을 직면하고 객관화 하는것이야 말로 좋은 공부라 생각해 모든서비스를 이용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객관화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교수님들의 라이브특강과 설명회등은 제가 인강생이었지만 실강생이 된것같은 느낌을 받아 매우 만족했으며
무료책나눔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콘텐츠활용팁이 있다면 수시로 소단기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는것 입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소단기로 강의를 정한후 어떤 강의를 들어야하나 고민끝에 환급도 되고 다양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있는 프리패스를 이용하고자 신청하였습니다.

샘별 강의 후기

1.영어 ( 김수한교수님)
중학교 수준의 영어실력에 멈춰 있던 제가 수한샘을 택한 이유는 유튜브에 학생들을 위한 노래를 불러주신 영상을 보고난 후 였습니다. 학생들을 정말 사랑하시고 특히 소방직에대한 애정과 비공개시절 소방시험을 직접 보러가셔서 문제들을 복원하신 일화들은 충분히 수험생으로 감동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책 구성이 정말 알찼고 강의력또한 영포자였던 제가 쉽게 따라갈 수 있게 티칭을 해주셨습니다 . 그리고 카페가 활성화 되어있어 인강생이어도 언제든 질문하고 답변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 정말 좋았습니다.

2. 소방학개론 , 소방법규 (김동준 교수님)
소방1타로써 소문이 자자했고 특유의 암기법이 시험장에서 도움에 많이 되었다는 후기들을 읽고는 동준샘을 택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칠만하면 특유의 입담과 썰풀이로 학생들을 지치지 않게해주셨고 소방직에 지인들도 많으셔서 다양한 경험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때문에 더욱 소방직에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점은 샘의 발음이 조금 아쉬워서 다시듣기 한적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부분 뺴면 책 구성이나 카페에서 질문등 다양한 소통창구들을 통해 궁금증을 알때까지 해결해주었습니다.

3. 한국사 (문동균 교수님)
6.25전쟁밖에 모르던 제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아주 재미있게 관심을 갖고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오로지 강의와 교재로 말하시는분으로써 절대 삼천포로 빠지지 않으시며 핵심을 짚어주시는 능력이 대단하셨고 요즘 시험 트렌드에대해 민감하셔서 트렌드에대한 이야기와 주의해야할점을 잘 짚어주셨습니다. 목소리도 좋으셔서 강의에 집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4. 행정법 ( 박준철 교수님)
태어나서 행정법이란 공부를 제가 하게될줄이야 꿈에도 상상못했지만 교수님께서 늘상 걱정하지말고 다 잘 할수 있다고 다독여주셨습니다. 그 덕분인지 행정법이 너무 재미있었고 행정법 수업만 기다리게 되는 제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문제와 지문을 보면 답이 보인다는게 시간이 갈수록 체감이 되었으며 알찬 교재구성과 각종특강들은 놓쳐서는 안되는 핵심이 되었습니다. 95점이라는 점수를 받게되어 다른 과목들을 커버할 수 있게 되어 너무 효자과목이라는 생각이 들게해주신 박준철 교수님께 감사합니다.

시간관리

수험 초반에는 영어와 한국사 위주로 큰 틀을 잡아나갔습니다.
한국사는 1회독을 스토리텔링이다 싶을정도로 가볍게 훑었고 5월부터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영어 단어는 수험시작부터 끝까지 놓지않았고 김소영 영어단어장을 10회독할 정도로 달달 외웠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영어 구문을 확실히 잡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구문에 투자를 많이 하였습니다.

수험중반 6월부터는 모든 과목을 듣기 시작하였고
매일아침 영어,한국사 점심먹고 행정법 + 소방학개론 or 법규
이런식으로 싸이클을 돌렸습니다.
하루 10시간을 기본으로 하였으며 아침 3시간 점심 4 시간 운동1시간 저녁 3시간
이런식으로 큰 틀을 잡고 수험초기부터 끝까지 유지하였습니다.
시험이 다가올수록 공부시간을 좀더 늘리긴하였으나 큰틀에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하루 3 끼 꼬박 먹었고 운동1시간후 샤워하고 앉으면 잠도깨고 새로 공부하는 느낌이 있어서 운동도 빼놓지 않고 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세요. 저는 2022 소방직렬 합격자 입니다.
제 수험기간은 가산점 준비기간 1개월 + 필기공부기간 11개월 총 12개월의 수험기간을 거쳤습니다. 가산점은 총 4 점으로 컴활1급과 대형면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컴활의 경우 3주간 인강을 듣고 1주는 시험에 올인하였습니다. 컴활의경우 아에 백지상태여도 하루 8시간정도 이상을 컴퓨터 붙들고 2주정도 하다보면 감이 오기 시작합니다. 그 탄력을 받아 1주일정도 쓰퍼트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막상 첫번째 시험은 굉장히 시간도 촉박하고 신유형에대한 대비를 준비하지 못했기에 고배를 마셨고 두번째 시험때 신유형대비와 시험과 같은 상황을 연출하여 연습을 한결과 합격확실에 가까운 믿음이 생겼고 3번째 시험은 마음놓고 볼 수있었습니다.
대형면허의 경우 시험공부 준비하면 서 틈틈이 가까운 시험장에 시험을 보러갔고
학원은 따로 다니지 않았습니다. 유튜브로 공부하였으며 5번만에 합격하였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하루 10시간 주6일 목표로 공부하였으며 주4회정도 1시간 헬스장에서 체력훈련역시 빼먹지 않고 하였습니다. 그냥 기계처럼 1년을 보냈습니다.
그결과 아주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