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 충북 소방 구급 경채 합격자 후기입니다.

조회수60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주변에 먼저 소방시험을 합격한 친구들도 있어서 은근히 감정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그럴 때는 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풀면서 공부하였는데 그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목별로 하루 공부 일과를 정해놓고 할당량을 다 채운 후에는 크게 억압 받지 않고 맛있는 것을 보면서 유튜브를 본다던지,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는 등의 방식으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스스로 마인드컨트롤을 했던 것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힘들때마다 최종합격을 했을 때 기뻐하실 부모님과 나 스스로 얼마나 뿌듯함과 보람됨을 느낄 수 있을지를 상상해보며 나도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놓지 않고 공부하였습니다. 내가 꼭 되겠다는 생각으로 공부에 임하십시오!!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믿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3가지를 활용하시라고 팁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샘플강의 등을 통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교수님 커리큘럼을 찾아 활용하라는 것과 두 번째는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모의고사 콘텐츠를 놓치지 말라는 점, 마지막 세 번째는 다양한 배속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속도로 회독을 반복하며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해드리고 싶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국어(100점), 영어(85점), 소방학개론(65점)
국어 : 이선재, 권기호(개기문)
솔직히 처음에는 얼마 공부하지 않아도 점수가 잘 나올 것이라 생각하고 국어공부에 중점을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면 할수록 어려운 것이 국어라는 것을 곧 깨닫고 선재국어 올인원 강의를 중점적으로 들으면서 문법기초를 쌓았고 시험을 2-3달 앞두고서는 선재국어 한권 마무리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시험을 칠 때도 교수님이 문제를 풀거나 대입하는 방식들이 생각나 국어 만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학에도 취약하여 개기문을 지인에게 추천받아 듣게 되었는데 3회독하고 모의고사를 많이 풀었었는데 나중에는 책에 나오지 않은 시를 접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개기문에서 배운 기본 개념을 대입해서 어렵지 않게 문학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영어 : 김수환
기본은 김수환 교수님 올인원 커리어를 따라가면 어휘를 늘리는데 중점을 두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회사를 병행하면서 공부하였는데 병원에서 틈틈이 시간날 때마다 김소영 단어를 외웠었고 어휘 실력을 늘린 덕분에 독해실력도 조금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문법은 김수환 교수님의 code 영문법으로 베이스를 쌓았으며 회독과 공부를 계속한 다음 8분컷과 소방 적중의 순간으로 내가 현재 제대로 알고있는지 점검하며 공부하였고 가독성이 좋아서 회독을 거듭할수록 문법실력이 조금씩 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소방학개론: 김동준, 이근상
기본이론을 배속을 높여가며 6번 들은 후 동프 모의고사로 마무리하면서 공부하였습니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겠지만 기본 이론을 들은 다음 모의고사를 풀고 틀린 문제를 정리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개념정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고사는 다양하게, 많이 풀어볼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이 푸세요 모고!!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2022년 충북 소방 경채 최종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수험기간은 2020년 11월부터 시작하여 21년 소방공무원 시험에 최종 불합격을 한 후, 계속 병원 일을 하며 다시 마음 및 정신을 다잡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 21년 11월부터 공부를 하여 올해 22년 소방공무원 경채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수험기간은 약1년여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