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동 충남공채(남)합격수기

조회수59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제가 2년동안 준비하면서 많이 힘들었던 기억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고생과 노력끝에 합격을 하면 그동안 준비하였던 수험기간이 별로 힘들지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소방이라는 꿈을 가지고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달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2년동안 교수님들 수업을 들으면서 한번도 수업방식에 대해 의심해 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믿지않으면 합격할수 없다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이런 제 믿음에 보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모의고사는 무조건 풀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점수가 나오지않으면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점수가 잘 나오면 그만큼 기분도 좋아지고 소방관이라는 꿈에 한발자국 다가간다는 생각이 들기때문에 더 열심히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위치를 볼수있기에 더욱 열심히하는 발판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소방학개론, 소방법규는 김동준교수님 수업을 따라갔습니다. 기본이론은 무조건 다 따라갔고 기출이나 문제풀이 수업은 제가 모르는 부분만 골라서 들었습니다. 이 두 과목은 무조건 반복해야 실력이 향상된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는 하루는 소방학개론을 하였으면 다음날은 소방법규를 하는식으로 분량을 정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영어는 김수환교수님 수업을 따라갔습니다. 김수환교수님이 그랬듯이 단어는 필수고 구문은 꾸준히해야하는것 같습니다. 영어단어는 무조건 매일 1~2시간을 정하여 반복하여 외웠고 문제풀이는 인강수업을 들으며 맞았던 문제라도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었기에 무조건 다 들었습니다.

한국사는 문동균교수님 수업을 따라갔습니다. 한국사는 기본이론 수업을 반복해서 많이 들었던것 같습니다. 문제풀이는 혼자하면서 틀린부분을 체크하며 다시외웠고 계속해서 판서노트를 반복해서 보며 공부했습니다. 한국사고 마찬가지로 반복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행정법은 박준철교수님 수업을 따라갔습니다. 솔직히 기본이론이 너무많아 처음들으면서 이해도 가지않고 다 까먹었지만 무장적 우선 기본이론을 다 들으면서 오답노트를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점수가 나오지 않았지만 기출과 단원별 문제집을 풀면서 오답을 체크하고 계속해서 반복하였더니 만족스러운 점수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어릴적 부터 소방공무원이 꿈이였습니다. 그래서 군대도 의무소방으로 입대하여 전역후 바로 소방시험준비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역을 하고 21년도 시험을 준비하면서 공부의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방황하여 필기에서 바로 불합격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쉬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행착오를 겪었기 때문에 올해 합격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