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산 소방 공채 합격 수기
조회수58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저는 이번에 가산점 0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자랑이 아닙니다. 가산점 무조건 5점 만들고 시험 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체력도 또 다른 가산점이라 생각하고 미리 준비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체력비중이 높아진만큼 평소에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시면 높은 점수를 받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수험생활 쉽지않습니다. 하지만 소방관이 된 나의 모습을 상상하시면서 꾸준하게 자신감을 잃지말고 부단하게 노력하면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제가 듣는 모든 선생님들의 카페를 가입해서 모르는 문제를 수시로 물어봤습니다. 인강으로 수업을 듣다보니 모르는 문제는 바로바로 물어보고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1월 2월 3월에 치는 전국 모의고사가 제 위치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모의고사 였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23년부터는 행정법,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3과목만 보기 때문에 3과목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행정법(100점) - 써니 : 5월에 개강하는 이론강의를 최대한 빨리 1회독하고 다음 강의인 오답노트와 기출을 최대한 회독했습니다. 오답노트를 보면서 실력이 느는걸 느꼇고 오답노트이후 기출을 무한회독하고 모의고사, 특강 등 모든 커리를 따라갔습니다. 그리고 밥먹는 시간, 이동하는 시간에는 써니앱을 통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소방학개론(65점), 소방관계법규(90점) - 김동준 :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또한 모든 커리를 따라갔습니다. 두 과목 다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라 꾸준한 회독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커리 동형, 객관식 문제집을 풀다보면 이렇게 까지 공부해야한다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야합니다. 과목이 3과목으로 줄어든만큼 더 어렵게 나올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공부시간 : 10시간 이상 수험기간 : 1년 반
5월 ~ 8월 : 공부할 때 이론강의도 중요하지만 기출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이론강의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 짓자 생각하여 매일 업데이트 되는 강의를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하게 보고 복습했던거같습니다.
9월 ~ 12월 : 이 때부터가 진짜 공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출을 기화펜으로 풀면서 내가 "아 이 문제는 시험장가서도 무조건 맞겠다" 싶은 문제와 헷갈리는 문제 모르는 문제 모두 표시를 하여 공부를 했습니다. 회독할 때 무조건 맞겠다 싶은 문제는 안보고 헷갈리는 문제와 모르는 문제만 봤습니다.
1월 ~ 4월 : 동형모의고사 시즌이 시작되면서 강의가 점차 줄어드는 기간이었습니다. 이때까지도 기출을 달달 외우고있었습니다. 모든 모의고사 또한 기출처럼 아는거 모르는거 표시를 해가면 공부했습니다. 시험 치기 한달전에는 14 - 7 - 4 - 2 - 1 공부법으로 시험 하루전에 전 과목을 다 보고 들어가자를 목표로 공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