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 전남 소방 경채(구급 남) 합격 후기
조회수94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합격직렬 : 전남 소방 경채(구급 남) 시험과목 : 국어, 생활영어, 소방학개론
수험기간 : 2021년 10월 ~ 2022년 4월 필기점수 : 205점 (국어 60, 생활영어 65, 소방학개론 80)
체력점수 : 37점 (악력 10, 좌전굴 0, 왕오달 3, 윗몸 10, 배근력 9, 제멀 5)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일과 병행하면서 공부를 하였기 때문에 시간을 쪼개면서 많은 시간을 공부 할 수 없었습니다.
2021년 10월부터 공부를 시작하였고 이해가 되지 않더라도 인강 1회독을 우선 적으로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12월까지 1회독을 완료 하였습니다.
중간 중간 예전 기출문제를 출력해서 풀어보고 소단기 모의고사를 풀면서 현재 내 위치와 현실을 파악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습니다.
1회독 이후 2회독부터는 점점 속도가 붙어 1.8배속 ~ 2배속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1.국어 - 이태종 교수님 국어 공부 정말 열심히 했는데... 시간분배를 하지 못하여 문학문제 지문을 전혀 읽지 못하고 찍고 나와 너무 속상했었습니다..
교수님 죄송합니다 ㅠㅠ 대한민국 1타 강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 강의를 듣는데 내가 학창시절 배웠던 국어가 맞나?? 싶을정도로 생소하여 국어가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이태종교수님의 재치있는 입담과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국어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이 붙었고 교수님의 모의고사 문제를 다 풀면서 점점 점수가 상승하였습니다.
2. 생활영어 - 김수환 교수님 정말 영어는 ABC만 알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막막했습니다.
소단기에서 추천하는 1타강사 김수환 교수님을 믿고 그냥 시키는대로 따라가야겠다는 생각 뿐이었습니다.
스텝1 ~ 스텝4까지 모든 강의를 듣고 영어에 대한 깨우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냥 갓수환 교수님이 시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3. 소방학개론 - 김동준 교수님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과목이어 굉장히 생소 하였지만
김동준 교수님의 머리에 쏙쏙 박히는 강의로 올해 그 어렵다는 소방학개론 80점을 맞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일단 왜 김동준 교수님이 1타강사인지 한번 강의를 들어보시면 아실 겁니다. 정말 준며듭니다 ㅋㅋ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프리패스권을 구매를 하여 부담없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단기권보다는 저는 프리패스권을 구매하여 교수님들 모의고사도 풀어보시고 심화과정 교육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프리패스를 구매하시면 캐쉬를 주시는데 그걸 활용하여 도서도 구매하고 하시는게 더 경제적일거라 생각 듭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일과 병행하면서 공부를 해야 했기 때문에 하루 2~4시간을 공부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하루 오랜시간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얼마나 내가 집중을 해서 공부를 하는지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 하시는게 좋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부터는 체력과 면접 비중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틈틈이 체력 단련도 해야 할 것이며
면접 또한 자신의 경험 위주로 시간이 될때마다 준비를 해야 합격권에 가까워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저는 필기점수를 높게 받지는 못하였습니다. 시험당일 긴장한 탓도 있었지만
제일먼저 가장 자신있는 과목인 소방학개론을 풀었고 목표시간을 10분 이내로 잡은 상태에서 역대급 난이도 문제가 나오는 바람에 총 25분이 소요 되었습니다ㅠ
앞으로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께서는 나도 어려우면 다른 수험생도 어렵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수험장에 입장 하시길 바라며 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에 너무 얽매이지 않으셧으면 합니다.
저는 올해 37살 2명의 자녀를 둔 한 가장의 가장 입니다.
10여년간의 사회생활에 찌들어 배는 나올때로 나오고 운동을 내려 놓은지도 오래 되었기 때문에 체력에 대한 걱정이 앞섰습니다.
22년 1월1일부터 체력학원을 등록하고 체력 시험 전주까지 매주 3일씩 훈련을 받고 최초 8점에서 37점까지 받을 수 있는 성과를 거두 었습니다.
마지막 면접 입니다. 제가 제일 자신이 있었던 분야 였습니다.
필기시험을 끝나고 체력학원을 같이 다닌 몇몇의 친구들과 면접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2달가량 면접스터디를 준비를 하였습니다.
20대 친구들과 같이 해 본 결과 면접경험이 없던터라 다들 서툴고 헤매기도 하였지만 매주 발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2023년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도 면접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