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 학특 합격수기

조회수111

카테고리: 2022합격,경채,소방관련학과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2 소방공무원 학특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준비기간
21.09~22.04
우선 저의 수험기간은 약 7개월 정도이며 21년 9월에 프리패스를 구매하여 꾸준히 공부한 끝에 합격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수험생활
8시 기상
9시 독서실도착
~ 저녁 9시 공부
12시 취침
이렇게 공부할 계획을 가지고 수험생활을 했습니다.
12월 전까지 일주일에 1~2번식 쉬면서 공부를 했고 12월이 되면서부터는 매일공부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체력학원은 2월에 등록을 하여 주3회 공부와 병행하며 운동을 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과목별 공부 방법
-국어 이선재,이태종
국어를 처음 시작할때는 문법이 약해서 초반에 문법위주 강의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과정에서 이선재T 기본서 강의를 중심으로 문법을 잡고 그이후에 이태종T 소방 커리를 따라갔습니다.
문법은 단순히 외우는것만이 아니라 이해를 해야하는것같다는 생각에 회독을 몇번 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생각날때마다 책을 무작위로 펴서 그부분을 보는 식으로 문법을 꾸준히 봤던거같습니다.
또 문학과 비문학은 이태종T 하하하 모의고사를 많이 이용한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푸는 습관을 바탕으로 문법이나 문학 비문학 전체적인 부분에서 처음 시작할때와 끝마무리때와 평균점수 자체가 많이
올라간것이 눈에 보일정도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문학,비문학문제에서 각 문제마다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는것을 바탕으로 기출을 풀때에서 그 과정을 반복하여 국어문제를 푸는 시간을
많이 단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소방학개론 김동준
소방학개론은 김동준T만 듣고 공부를 했습니다.
첫 시작을 기본이론lv.2부터 커리큘럼을 따라갔습니다. 기본적인 개념부분을 확실히 잡고 넘어가기 위해서 기본강의를 여러번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이론이 끝날때마다 문제가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반복적으로 머릿속에 남기려고 노력했고 그이후에 기출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다잡아 갔습니다.
문제를 풀때 아예 모르는 문제를 100% 다 알고 넘어가려고 하기보다는 기본서 앞쪽에 있는 전년도 기출문제가 어디 부분에서 많이 나왔는지 확인을 하며 출제빈도가 높은 부분을 위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문제를 풀고 틀리면 다시 기본서로 돌아가 모르는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부족함을 조금씩 채워나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남들이 다 맞는 부분에서 틀리면 안된다는 생각에 정의,종류부분을 우선적으로 외우면서 정답율이 높은 문제를 우선적으로 잡고가려고 노력했습니다.
공부스트레스를 덜 받기위해서 틀리는 것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받는거보다 오히려 부족한 부분을 다시한번 본다는 생각으로 가지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소방관계법규 김동준
소방학개론과 마찬가지로 김동준T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법규과목은 순전히 암기하는 과목이라고 생각을 하여 기본서회독은 물론이고 책자체를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빈 A4용지를 가지고 책 분야마다 제가 알고있는 내용들을 적어가면서 알고있는 내용과 더 외워야할 내용들을 파악하며 빠짐없이 다 외우는것을 초점으로 두며 공부를 했습니다.
기출문제회독과 기본서회독을 하며 아는 내용을 늘려가며 평균적으로 받는 점수대를 올리며 확실히 점수가 나와야할 과목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프리패스를 구매를 하게 된다면 여러 강사님들의 강의를 듣고 잘 맞는 강의를 고를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저같은 경우는 국어부분에서 문법과 문학,비문학 강사분을 따로 들으면서 더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개인적으로 공부해서 합격하는것은 누가 더 자리에 오래 앉아 있는가가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공부하는게 스트레스받고 하기 싫은것은 맞지만 그 과정을 이겨내면서 합격을 바라보고 꾸준히 나아간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