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구조경채 합격수기

조회수86

카테고리: 2022합격,경채,구조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구조경채를 약 8개월 간 준비하여 최종합격하게 됐습니다.
전역 전 8월부터 천천히 공부를 시작했으나 군생활과 공부를 병행하기가 쉽지만은 않았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게 된 것은 말출을 나오게 된 10월 말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1. 국어
- 저는 고등학교를 공고로 진학하게 되어 인문과목에 대한 지식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뒤쳐져있다고 생각했기에 이태종교수님의 강의를 순차적으로 모두 들었습니다.
입문강의부터 시작해서 심화, 파이널까지 순공부시간을 지키기보다는 강의 수를 정해놓고 그 날 수강한 강의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려 노력했습니다.
시험 한달 전부터는 이태종교수님의 동형모의고사, 하하하 등을 통해 문제유형과 문제 푸는 속도를 높이는 훈련을 했습니다.

2. 생활영어
- 마찬가지로 공고를 진학한 후로 영어에 대해 공부한 적이 없었던 저는 완전한 노베이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습니다. Be동사와 일반동사조차 구분하지 못할 정도였으니까요.
저는 사실 소방영어 일타강사로 소문 난 김수환교수님의 가르침을 받고자 소방단기를 등록하게 됐습니다.
김수환교수님의 스타트업부터 올인원, 동형모의고사, 테마모의고사, 8분컷 등을 통해 기초부터 천천히 다지기 시작했습니다. 영어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기 때문에 약 8개월 간의 공부에서 5개월 정도는 영어에만 힘을 쏟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김수환교수님의 커리큘럼을 따라 공부하면서 틈틈이 '김수환 소방 영어'에 있는 모든 단어를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반복하여 암기했습니다.
그리고 영어 역시 문제 푸는 속도를 높이는 훈련을 하였고, 결과적으로 시험 날 시험 시간이 부족했지만 영어를 빨리 푼 덕에 문제를 풀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3. 소방학개론
- 저에게는 가장 자신 있는 과목이었습니다. 단순 암기과목이라고 생각되었으니까요.
김동준교수님의 강의는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재미도 있었기 때문에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본 시험 때 가장 짧은 시간 동안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자신할 정도로 자신이 있었지만, 22년 소방학개론의 난이도가 제 실력에 비해 너무 높아 아쉬운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의 가르침 덕분에 평균에 비해 낮은 점수를 받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1. 프리패스를 결제하고 나서 받는 포인트로 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실강이 아닌 인강을 듣는 학생들도 홈페이지에서 교수님께 직접 질문을 드리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3.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통해 내 위치가 어디인지 대략 파악하고 체력, 면접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학창시절 저는 진지하게 공부를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을 하자마자 특전사에 입대하게 되었고, 반복되는 일과 속에서 머리는 점점 굳어만 갔습니다. 그래서 소방을 꿈꾸게 되었을 때, 필기시험이 정말 막막하기만 했었습니다.
그러나 소방단기에서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강의를 통해 조금씩 천천히 기본을 채웠고, 결국 높은 점수로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건 제 노력도 있었겠지만, 강의 중간중간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의지를 불어넣어주신 교수님들 덕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인강으로만 뵈었지만 학생들의 합격을 바라는 교수님들의 마음이 진하게 전달되었습니다.
합격수기를 통해 저에게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