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인강을 꾸준히 공부했고 인강듣자마자 복습했습니다

조회수130

카테고리: 2019합격,공채,소방(공채),~6개월,#최종합격

합격수기

저는 18년 11월에 부사관 전역하고 12월부터 시험준비를 하였습니다.

7일 내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는 쉬어야 된다고 생각하여 도서관이 쉬는 월요일에는

친구들과 놀거나 스키장에 놀러갔습니다.

도서관 다닐 때에는 9시까지 자리 앉아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매일 매일 들어야하는 인강을 꾸준히 공부했고 인강듣자마자 복습했습니다.

11시 집에 돌아갈때에는 다른생각하지않고 최대한 오늘 공부한 것들을 되새기면서 돌아갔습니다(중요)

3월부터는 실강을 등록하여 노량진 학원에서 지냈습니다. 아침 7시에 일어나서 8시 전까지 학원에 출석했고 수업전에 8분컷으로 머리를 깨웠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자습시간은 절대 빼먹지 않고 공부했습니다. 집에는 1-2시 사이에 가서 바로 씻고 잤습니다.이때도 집에 걸어갈 때 공부했던 것을 리마인드 했습니다. 주말 수업이 없을 때에는 여유있게 10시쯤 출석하고 12시쯤 집에 갔습니다.

 

 

국어(이선재쌤,이태종쌤)

-저는 기본이론으로 이선재 선생님의 이론강의를 들었습니다. 문법 부분에서는 전혀 아는 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한번 회독하고 또 회독하고 또 회독하였습니다. 총 3 회독을 했었는데

1 회독 때에는 전혀 아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이해못하고 못 알아들어도 집중하고 계속해서 진도를 나갔습니다. 이때에는 인강을 듣고 반드시 복습을했습니다. 복습을 해야 머리에 남아 있고 머리에 남아있어야 2 회독, 3 회독 할 때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회독 때에는 기억에 남는 부분 안남는부분 구별을 해서 책에 표시를 해놓고 기억에 남지않는 부분은 다시 한번 듣거나 암기하려고 하였습니다. 3 회독 때에는 아는 부분은 넘어가고 2 회독 때에 기억하지 못하는 부분만 골라서 다시 듣고 책으로 복습하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문학은 크게 어려워 하는 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고등학교때 하던 공부방법으로 하루에 3-5개 작품으로 깊게 생각하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대부분이 아는 작품이라 다시 떠올리는 공부를 하였고 해설을 최소한으로 보면서 출제의도에 맞는 방향으로 생각을 했습니다.

인강을 듣던 12월-2월 동안 다른 책 보지않고 이선재쌤 기본이론서만 보고 또 보고 복습했습니다. 3월부터 시험 전까지는 이태종 쌤의 출문제집, 소방단기학원(실강)에서 나누어 주는 문제만 풀고 복습하고 기억안나는 부분은 다시 인강을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한국사(전한길 쌤)

무조건 전한길 쌤. 한국사는 공부방법이 특별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고등학교때 이과였기 때문에 한국사를 접하고 공부할 시간이 없었습니다.(노베이스)

기본강의로 2.0 한국사 소방 All in one개념완성으로 공부하였습니다. 2.0 All in one 으로 인강 듣고 복습하고를 반복하였습니다.(12월-2월) 이때에도 필기노트 반드시 병행하여 복습하는데 이용했습니다. 한국사에대한 대략적인 흐름과 큰 사건위주로 암기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한국사에 대한 대략적인 흐름과 사건이 머리 속에 있는 상황에서 필기노트 암축특강을 계속해서 반복하고 3.0 문제풀이를 병행했습니다.3.0문제집이 옛날 문제집이어서

시험2주전에 1개년 기출문제집을 따로 구매하여 풀었습니다.

시험 전 3월에는 학원에서 주는 프린트문제를 복습하고 필기노트 복습하고 한길쌤 문제풀이로 공부하였습니다. 시험은 95점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영어(이동기 쌤,김수환 쌤)

영어는 평소에 미드도 자주 보고 책도 많이 읽어서 자신감이 많았습니다.그래서 12월-2월까지

이동기 쌤의 기본이론 All in one 기본개념 완성 인강을 들었습니다.

기본개념 완성 인강을 1회독 정도 하고 바로 영어 100포인트 핵심문법 요약+문제풀이 700제로 들어갔습니다. 100포인트 핵심문법으로 문법을 마무리하고 문제풀이 700제로 문제의 감을 익혔습니다. 3월부터 시험 전날까지 김수환 쌤의 8분컷으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매일매일 빠지지않고 3-5회씩 풀었고 복습했습니다. 시험을 마치고 든 생각이지만 김수환 쌤 커리 그대로만 가도 소방영어에는 부족함없이 대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영어 단어집은 워드마스터 2000이 있었지만 따로 외우지 않고 독해 문제풀면서 생소한 단어이거나 잊어버렸던 단어만 외웠습니다.

 

소방학개론(김동준 쌤)

소방학개론은 김동준 쌤의 기본이론으로 공부했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 이론을 3번정도 복습했습니다. 생소한 단어들 투성이라 익숙해지는데에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단어가 익숙해지기 시작하면서 바로 암기에 들어갔습니다. 소방학개론도 한국사와 같이 복습하고 암기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소방학개론 진도별 문제풀이 인강으로 김동준 쌤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것들 위주로 공부하고 복습했습니다. 3월부터 시험 전까지(실강)는 문제풀이를 통해 자주 기출되는 문제를 파악하고 출제의도를 파악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소방법규개론(김동준 쌤)

소방법규개론도 소방학개론과 같이 김동준 쌤 커리를 탔습니다. 소방법규개론 기본이론으로

소방학개론과 같이 진도를 나가며 생소한 단어들,법관련 단어들에 집중하고 익숙해지고 나서부터 암기를 했습니다. 3월부터 시험 전까지(실강) 진도별 문제풀이인강과 실강에서 문제풀이를 통해 복습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