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서울 구급 남 합격수기
조회수126
하루 학습 계획 및 생활 패턴
첫 스터디 카페에 들어가 그 날 공부할 강의를 체크한 후 강의를 3-4개 듣습니다.
그 이후 계속해서 들었던 강의를 복습하며 머리에 외우듯 집어 넣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8시간 이상 순 공부 시간을 챙기려고 노력하였고 평균 9-10시간은 되었습니다.
2022년 까지는 일을 병행하며 공부하였지만 2023년부터 직장을 그만두고 공부에만 집중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공부를 하다 집중이 안되고 슬럼프가 왔을 때 최대한 열심히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어차피 그 때는 공부를 한다고 앉아있어도 머리에 들어오는 내용이 없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2-3일 놀고 오십시오!
과목별 학습법 & 수강 강사 및 활용 교재
소방학개론
동준쌤 기초강의부터 모든 강의를 다 들었습니다. 원래 공부하는 방식이 같은 내용을 여러번 보고 머릿속에 입력하자는 식으로 공부를 하고있어 기본서를 10번도 넘게 본 것 같습니다.
기본서를 보다가 너무 지겹고 힘들 땐 가장어려운 부분의 올인원 강의를 다시 들어 머리에 어떻게든 입력하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기출문제를 풀 때는 운이 좋게 특별관리반 개념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강제적으로라도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 참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소단기에 있는 김동준 선생님, 백소나 선생님, 이근상 선생님의 문제를 풀고 반복해서 틀린 문제를 외울 정도로 공부하였습니다.
응급처치학개론
응급구조사가 아닌 간호사로서 첫 시험을 보는 과목인 만큼 많이 부담이 되기도 했지만 모두가 똑같이 처음이니 다들 같다고 생각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소단기 프리패스를 가지고 있어 처음에 소단기 김태윤 선생님의 강의를 학습하였습니다.
응급처치학개론도 문제를 다 풀었고 외웠습니다.
면접 준비 과정
사실 면접이 가장 자신이 없어 학원을 다녔지만 다른 사람들과 스터디를 하고 말하는 것이 자신이 없어 그마저도 제대로 나가지 않았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면접을 실제로 봤던 경험이 있어 그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고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떨지 않고 또박또박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발표면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이 상황이 어떤 문제점이 가장 중요한 지 포인트를 찾는 것이고
인성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쫄지말고 대차게 면접을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긴장을 너무 많이 해 긴장을 풀라는 말을 몇 번 들었습니다. 제가 면접관이라면 긴장한 모습이 많이 보이는 면접자보다 긴장은 되겠지만 웃으며 티를 내지 않고 면접을 보는 면접자를 더 좋게 볼 것 같습니다..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
사실 공부하는 것 자체가 어렵고 누구나 다 똑같이 힘들 것 입니다.
그 때 지치지 말고 포기하지 마십시오!!
잠깐 쉬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완주해서 좋은 결과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정말 힘든길이 될 거고 첫 시험 준비를 하며 너무 힘든 생활을 했어서 힘들지 않을 거라고 이야기는 할 수 없습니다만
열심히 노력해서 결과를 좋게 받으면 그 모든 순간이 보상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 꼭 내년에 이 기분을 같이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모아놓은 돈이 없거나 그렇다면 부모님에게 손을 벌리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손을 벌려 도움을 받으세요. 합격하고 나중에 갚아드리면 됩니다.
합격으로 이끈 나만의 학습 전략 KEY POINT
합격하기 위해서 기본 내용을 가볍게 많이 자주 보십시오
사람마다 공부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한 번 기본서를 공부할 때 모든 것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없습니다. 처음 보는 내용을 한 번에 이해하고 넘어갈 수 없을 것 입니다...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겠다는 그 마음을 버리시고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다음에 볼 때 이해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우선 넘기십시오
그리고 꼭 선생님들에게 질문 많이 하시고 물어보시면서 공부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변에 같이 준비하는 친구가 있다면 서로 모르는 것에 대해 질문하고 그날 공부했던 것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