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 소방 구급 합격수기.
조회수224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1년 6개월의 수험생활에 마침표를 찍게 해준 소단기 교수님들에게 감사하며, 2022년 소방시험에 응시한 수험생 여러분 합격 여부에 따라 모두 고생하셨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있을 소방시험에 응시할 수험생분들이 소단기를 통해 합격에 많은 도움을 얻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단기의 단점은 교수님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국어의 경우 하하하를 통해 매일매일 감을 잃지 않으며 잊을만 하면 다시 상기하게 해주는 효과를 통해 회독시 처음보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안들어 암기에 도움을 많이 주었습니다. 영어의 경우 김수환교수님의 콘텐츠가 다양하고 많아서 모든것을 전부 하지는 못했지만 8분컷등을 사용하여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김동준 교수님의 동프도 주 3회이상 풀어보며 중간에 잊을만한 내용과 자세하게 보지 못한 부분을 알아가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2021년도에 국어문법에서 많이 틀리며 국어과목에서 점수를 많이 얻지 못했습니다. 국어문법의 경우 암기 및 이해가 힘들어 2022년 이선재 교수님의 수비니겨 날로 쓰는 국어 규범이라는 강의를 집중해서 들음으로써 2022년 시험때는 국어과목에서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맞게 되었습니다. 그 이외 부분은 이태종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국어과목에서 비문학 문학은 문제푸는 감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매일 10문제씩 문제를 찾아풀며 감을 잃지 않게 위해 노력했습니다. 소방영어 특히 경채생인 제가 풀어야할 생활영어의 경우 김수환 교수님의 교재를 여러번 돌려 풀고 어려운 지문은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단어의 경우 김수환 교수님의 단어장을 3~4회독 해가며 공부했습니다. 소방학개론은 김동준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회독수를 계속 늘려가며 잊지 않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소방학개론의 난이도가 점차 어려워 진다는 말을 들어 기출문제 회독과 이전부터 있던 김동준교수님의 문제집을 회독수를 늘려가며 풀었습니다. 올해 소방학개론이 많이 어려워 고득점을 맞지는 못했지만 중간이상의 점수는 얻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2021년 소방 구급 시험부터 응시하여 2년여 수험기간을 통해 2022년 소방 구급 시험에 최종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시험이후 6개월간 일과 병행하며 공부하다, 마지막 3개월은 공부에만 집중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