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 경기구급(여) 합격수기

조회수133

카테고리: 2022합격,경채,구급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퇴사 후 꿈을 이뤄보겠다고 공부를 시작했을 때 사실 정말로 합격할 수 있을지 불안감이 많았습니다.
주변에 같은 수험생도 많이 없고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해나가는 것이 맞는지에 대한 확신도 부족했었습니다. 그러나 항상 잘될것이라고 믿고 말해주고 응원해주는 가족, 친구들을 보며 안될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저뿐이라는 것을 깨닫고는 제가 저자신을 믿을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수험생활은 항상 불안감과 싸우는 힘든 상황이었지만 오늘 온전히 공부했던 자신을 칭찬하기도 하고, 아무일 없이 지나간 하루를 감사하기도 하고, 그래도 힘들면 선생님들께 조언도 듣고, 주변 사람들과 놀기도 하는 등 이러한 소소한 즐거움들을 찾아나가며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부정적이게만 생각하면 수험생활 자체가 너무 고통이니 각자만의 스트레스 조절법을 통해 수험기간을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해낸 것처럼 수험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자신을 믿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신다면 역시 해내실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항상 수험생 입장에서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을지 노력하시는 교수님들을 보며 저또한 본받고 더욱 노력하였습니다. 카페에 글을 올려도 항상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꼼꼼히 답변해주시고 열정적인 강의 무한 회독하여 합격하게 된 것 같습니다. 모든 교수님들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듣고 활용하는 인강사이트에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였고 여러 인강사이트의 교수님별 OT를 듣고 나서도 제일 강의력이 좋았던 소방단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수험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모의고사나 풀서비스와 같은 프로그램 진행시 신뢰도가 높아 좋았습니다. 체력, 면접 시험 진행되는 것에 있어 점수 하나하나에 아주 예민한 수험생들에게 오아시스같은 존재였다고 생각합니다.
또 교수님별 이벤트 진행도 많아 책이나 기프티콘을 간간히 받았는데 수험생 입장에서 책은 금전적으로도 도움이 되었고 기프티콘 같은 경우는 소소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쉬는 와중에 간간히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 수강했던 강의
영어(수환쌤) : 스타트업 → 올인원 구문/문법 → 21 경리단 → 올인원 독해 → 22 경리단, 22 자이스토리, 올인원 생영 → 코드영문법, 자이스토리 → 동형 모의고사

국어(선재쌤) : 올인원 → 올인원 + 점바시 → 마무리 + 점바시 → 마무리 + 기출실록 + 올인원(문학, 비문학) → 동형 모의고사
국어(태종쌤) : (12월부터)하하하 → 동형 모의고사

개론(근상쌤) : 기본 강의 → 심화 강의 → 기본서 회독, 기출 같이 병행 → 올인원 강의(모르는 부분만), 진도별 모의고사 → 동형 모의고사

- 교수님 후기
김수환쌤 : 제일 취약 과목이라 아주아주 기초부터 모든 커리를 차근히 해나갔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도록 카페가 활성화가 매우 활발하고 잘 관리되고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또한 카페뿐만아니라 개인복습용 과제를 프린트 할 수 있다던가, 암기고래어플 단어장이라던가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자신이 하고자한다면 영어점수가 올라갈수밖에 없다고 느꼈습니다.

이근상쌤 : 다른 선생님 강의 듣다가 근상쌤 강의 듣고 진짜 신세계여서 바로 갈아탔습니다. 그냥 생판 처음보는 개론이기에 사소한 단어부터 이해가 전혀 안되었는데 교수님 강의 듣고 바로 이해되었습니다. 이해 안되서 개론 어려운 분들은 진짜 백퍼 추천드립니다. 카페에 개론 공부하다가 질문하면 교수님이 직접 최대한 빨리 답변주셔서 공부하기 너무 좋습니다. 무작정 개연성 없이 외우도록 하는 것이 아닌 이해중심의 강의여서 저는 너무 잘 맞았고 주변 수험생들에게 항상 추천하고 다녔습니다.
다만, 기본서에 오타가 좀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전 교수님 피드백도 빠르시고 교재보다 강의력이 너무 좋으셔서 다 감안하고 모든 커리탔습니다.

선재쌤 : 문법은 역시 선재쌤입니다. 처음에는 정말 모르겠던 문법이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고 어느새 알려주신대로 풀고 있는 자신을 보시게 될겁니다. 문학이나 비문학은 약간 강의 스타일이 호불호 갈릴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문법만큼은 최고입니다.

태종쌤 : 문제를 더 다양하게 풀어보기 위하여 후반부에 하하하 하프 모의고사를 시작하였는데 시간 관리하며 문제 풀 수 있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자체가 재미있어 해설 강의도 모두 들었으며 수험생을 위해 하시는 말씀들이 정말 저희를 위하는 느낌이 들어서 멘탈관리에 좋았습니다.

- 시간관리 또는 공부 방법
07:00~09:30 영어가 제일 취약과목이므로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으로 시작. 처음에는 스타트업 중학영단어 → 수능 → 김소영으로 진도 나갔습니다.
09:40~12:00 각 월별 계획표대로 영어 인강 듣고 복습
13:00~16:00 개론 인강 듣거나 복습
16:00~17:30 운동
17:30~19:00 식사 및 휴식
19:00~01:00 개론 + 국어 월별 계획표 작성 후 스케줄 진행

시간대는 대략 이렇게 써놓았지만 공부 안되는 날은 쉬기도 하고 오전에 개론을 하거나 국어를 하는 등 월별로 약간씩 변화를 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점심전, 점심후~운동전, 저녁식사 후~자기 전 이렇게 세 타임으로 나눠 하루에 모든 과목을 조금씩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쉬는 날이더라도 무조건 영어단어는 매일 매일 했습니다.
저는 모든 과목을 최소 5~10회독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같은 것을 계속 반복할때마다 다 아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도 계속 회독하였고, 시간은 지나가는데 계속 제자리인 것 같다고 느껴져도 최소 80%는 알아야 넘어갈수 있도록 했습니다. 김수환쌤 공부방법이었는데 저는 모든 과목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맞나 싶을 때마다 각 과목별 교수님 카페에 진도 관련하여 글을 남겨 조언을 얻었습니다.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했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조언을 필요로 했어서 사소한 질문에도 무조건 짚고 넘어갔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2년도 소방직 경채 구급 최종합격하였으며 수험기간은 21년도 2월부터 시작하여 14개월 걸렸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