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기공채 합격수기

조회수92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군대에가서 전역하고 방황하던 저를 합격까지 이끌어준 교수님들께 우선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좋은교재 좋은강의 덕분에 합격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수험생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꾸준히하고 모든것을 다해 노력한다면 그 결과는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노력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것을 저 또한 이번시험에 합격하며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설령 필기를 보고나서 필기컷에 걸치더라도 체력에서 고득점을 맞아 따라잡는다는 마인드로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묵묵히 나아가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면접에서 또한 간절한 마음으로 응시한다면 저처럼 그 간절함이 합격으로 돌아올거라고 확신할수 있습니다 소방단기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제가 생각하기에 소방단기 사이트에 가장 좋은점은 모의고사와 합격예측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의고사의 퀄리티는 타사와 비교불가능 할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합격예측 서비스는 정확성이 대단했습니다. 필기합격 예측은 말로 할것도 없이 정확했고 이번에 신규로 도입된 체력점수를 대입하여 최종합격컷 까지 내어준것이 정말 좋았던거 같습니다. 점수 또한 그 컷에서 많은 이변은 일어나지 않았기에 최종합격컷 또한 정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모든사람이 정말 노베이스라고 하지만 저 또한 다를게 없어서 무조건 인터넷강의를 통해 기본기를 다져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우선 소방시험에 대한 정보가 아예 없었기 떄문에 가장 유명한 소방단기 사이트를 끊어 1타강사들분거를 수강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처음시작은 1타 강사분걸로 시작했던거 같습니다. 행정법 같은 경우는 써니 선생님이 워낙 독보적이였기에 그냥 다른강사분거를 알아보지도 않고 그냥 써니 선생님의 커리큘럼 그대로 진행했던거 같습니다 처음 기본강의 1회독을 할때는 범위가 워낙 많기도 하고 용어 자체도 어려워서 꾸역꾸역 들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행정법은 기출회독이 너무 중요하기에 기본강의 커리가 끝나고 바로 기출로 들어가서 모르더라도 일단 끝까지 버텨보자는 마인드로 계속 회독했던거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계속 틀리는 부분이 보였고 그 부분 위주로 선지와 판례를 계속정리 해나가는 식으로 반복하다보니 틀리는 개수는 점차 줄어들었고 소방단기 모의고사 칠 때 쯤에는 행정법만큼은 계속 고득점을 유지하였고 그 결과 본시험에서도 좋은결과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한국사 같은경우는 이전에 했던 베이스가 조금 있어서 기본서를 바로 들어가지않고 문동균 선생님의 기출강의와 판서노트를 활용해서 계속 공부를 해나갔습니다. 한국사에 어느정도 베이스가 있으신 분들은 정말 동균 선생님의 판서노트만 달달외워도 복기가 아주 잘 되어서 도움이 너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동균선생님의 기출강의가 나오기 전까지 판서노트를 암기하는 형태로 계속 공부하였고 하프 모의고사 등 문제 풀 수있는거를 올려주시면 그걸로 제 암기가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나가면서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출 또한 계속 회독을 하면서 틀리던 부분을 재차 확인하여 판서노트와 연계하여 암기하는 형태로 공부를 해왔고 막바지 시즌에는 동균썜 실전 모의고사를 계속 풀어보며 감각을 다져나가는 형태로 공부하였습니다. 영어 과목 같은 경우는 그냥 소방에서 가장 유명했던 김수환선생님을 들었습니다 저는 한번도 영어공부를 해 봤던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초강의부터 중학영단어 등등 강의는 전부 들었습니다 정말 영포자도 알기쉽게 설명을 해주시고 또 이해가 안되는부분은 저 혼자 반복하는 형태로 기본기를 다져나갔습니다. 또 기본강의를 듣고 옆에 독해를 바로 실전처럼 한문장씩 해 볼 수있는 그런 문제가 참 좋았던거 같습니다. 영문법 같은경우는 코드영문법을 계속 회독해가며 암기하는 형태로 공부를 하며 정말 소방영어의 꽃이라고 불리는 8분컷을 풀어보며 감각을 계속 유지해나갔습니다. 독해는 수환쌤 mri 교재나 실전동형모의고사를 년도별로 구매하여 풀며 막판까지 계속 풀어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다음 소방관계법규 과목은 김동준 선생님의 책을 구매하여 봤습니다. 암기가 정말 중요한 과목이었기 때문에 동준선생님 교재로 무작정 외워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또 동준선생님의 가장좋은 하프문제를 계속 올려주시기 때문에 내가 어디서 어느부분에서 잘 모르는지 파악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저는 이 컨텐츠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벌금같은 경우는 남들이 보지않았던 세세한 조항까지 계속 주기적으로 암기를 해서 이번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았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법규과목은 누가 더 많이보냐 세세하게 보냐에서 고득점이 많이 갈렸던 과목이였던거 같습니다. 소방학개론 과목은 이근상 선생님과 백소나 선생님 강의를 병행해서 들었습니다. 이론강의를 이근상 교수님껄로 들었고 그리고 가장 좋았던 소나쌤과 근상쌤의 라이브강의를 활용을 너무 잘 했던거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이 강의를 활용하여 모르는 부분을 체크를 해나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우선 경기도 9급 소방공채 직렬에 응시 하였습니다 수험기간은 1년3개월 정도 하였지만 처음3개월은 21년도 시험에 경험삼아 응시하였고 22년시험을 위해 1년을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군대에 바로 가서 전역하여 베이스는 아예 없는 상태로 시작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