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단기 합격수기

조회수85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전체적으로 커리큘럼에 충실하면서 기본서 회독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있었고 놓친 부분들도 있었지만,
선생님들 강의 자체가 좋고 커리큘럼이 탄탄해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가장 좋았던 부분은 온라인 모의고사였습니다.
굳이 현장에 가지 않아도, 또 많은 학생들과 비교를 통해 제 위치를 알 수 있었고,
분석까지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소방학 개론 : 이해를 하려고 굉장히 노력했습니다.
생소한 과목이지만, 나름 재미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이근상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이과적 지식이 없는 사람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도록
굉장히 쉬운 부분부터 심화내용까지 “이해”를 위해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정말 단순하게 외워야 하는 부분도 분명 있지만, 이해를 바탕으로 하면 조금이나마 재미있고, 쉬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화재의 진행이나, 설비가 설치되는 위치 등등…)
이론 강의 후에는 다양한 방식의 문제를 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현재 소단기에 강의 중인 선생님들의 하프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난이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점수에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아! 이런 식으로 문제가 나올 수도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다양한 문제에 당황하지 않고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2월~시험 전까지는 법규와 함께 매일매일 일정 분량의 기본서를 회독했습니다
파이널 모의고사 또한 여러 선생님들의 문제를 접하며, 조금 특이하다 싶은 부분까지 “한번은 보고 가자!” 라는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이번 이런저런 말이 많았던 과목이었지만, 커리큘럼에 충실했던 것, 그리고 기본서 회독을 계속 했던 것을 통해 나름 선방한 과목입니다.

소방관계법규 : 가장 자신 없는 과목이었습니다. 스트레스도 굉장히 많이 받았어요.
기본적으로 암기를 완전 혐오하는 성격이라, 너무너무너무 힘들었습니다.
초시에 법규 60점 때문에 고배를 마신 입장으로서, 더욱 부담이 되는 과목이었습니다.
법규는 김동준 선생님 강의를 들었는데, 재밌게 강의 해주시고, 암기법을 만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초시 때 요령을 피우다가 된통 당했기 때문에, 강의를 통해 중요 부분들을 체크한 후로는 기본서만 주구장창 정독 했습니다.
암기하듯이 무작정 외우는 것은 도저히 못할 것 같아 책 읽듯이 정독했어요.
두번째 시험 6개월 준비하며 시험장 들어가기 전까지 30번 이상은 본 것 같습니다.
80점이라는 점수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행정법 총론 :
우선 써니 선생님 강의는 시간과 강의 수만 보면 지레 겁먹기 마련일텐데,
막상 수강을 해보면 따로 복습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매 수업 복습을 진행 해주십니다.
저처럼 회사를 다니며 공부하시는 분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정말 좋을거에요.
질문에 답하다 보면 어느새 머리에 박혀있습니다. 최고에요.
그리고 무료로 배포하신 “오답노트” 하프 문제집…
기본 강의 다 듣고 난 후 바로 풀었고, 수십번의 회독, 그리고 시험 전날 밤을 새며 마지막으로 전체 회차 한번 더 보고 들어갔습니다.
시험 문제가 그냥 “오답노트” 푸는 것 같았습니다. 너무 편했어요.
사실 100점이라고 자신했는데, 90점이라 너무 아쉬울 정도로 거의 똑같았습니다.
써니쌤 최고b

한국사 :
한국사는 초시 때, 타 사이트 수강하며 30점, 40점 맞다가 소단기 문동균쌤을 만나고
본 시험에서 90점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험 목표는 100점이었어요.
이번에도 초시와 마찬가지로 2분의 1 강의 5번 이상은 본 것 같구요, 기출 문제집 회독하고, 틀린 부분은 무조건 강의로 확인했습니다. 저 혼자 해결 하려니 자꾸 함정에 빠지고 허우적거리게 되더라구요. 문동균쌤 강의는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너무 깔끔하고 깔끔하고 깔끔해요. 초시에 비해 타 과목에 투자를 많이 하다보니 놓친 부분이 있었고(ex. 지역사…) 그래서 100점을 받지 못한게 죄송할 정도로 좋은 강의입니다.
한국사는 문동균. 문동균쌤 말만 들으면 다 잘할 수 있슴다.

영어 :
초시 80점. 4문제 모두 영어단어 문제를 틀렸었습니다. 독해는 원래부터 자신 있었기 때문에 초시 치고도 거의 새것이었던 영어단어장이 너덜너덜해지도록 미친듯이 외웠습니다.
독해는 8분컷, 적중의 순간, 파이널을 통해 대비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시험 독해난이도가 어려워지며 조금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초시 때 점수가 나쁘지 않다보니 단어만 외우면 되겠다고 조금 자만한 것도 있는 것 같구요.
수환쌤 적중의 순간은 두말할 필요도 없죠! 최고입니다.

전체적으로 커리큘럼에 충실하면서 기본서 회독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있었고 놓친 부분들도 있었지만,
선생님들 강의 자체가 좋고 커리큘럼이 탄탄해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지원 직렬 : 경북 – 공채
수험 기간 : 2020.10 ~ 2022.04 (초시 6개월, 재시 6개월)
과목별 점수
소방학개론 75
소방관계법규 80
행정법총론 90
한국사 85
영어 85
총점 4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