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1개월의 노력과 합격
조회수91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1년간 많은 좌절과 방황도 하였지만 매번 교수님들의 격려와 응원에 힘을 얻어
최종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소방직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할 수 있는 말은 자신을 믿고, 교수님을 믿고 따라가면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항상 힘내시고 현장에서 마주하는 그날까지 기원드리겠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방단기 사이트의 모의고사와 풀서비스는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물론 오차가 존재하긴 하지만 큰 오차의 범의가 아니고 참조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1. 한국사(90점)
저는 문동균 교수님의 커리를 진행했습니다.
비록 인강으로 시작했지만, 실강의 날짜와 똑같이 진행하여 게을러지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한국사는 문동균 교수님의 기본 강의를 완료후, 판서노트 1/2강의를 듣고 바로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기출문제를 3~4번 정도 정독한 후 모의고사를 풀면서 감을 익혔습니다.
2. 영어(80점)
김수환 교수님의 커리를 탔습니다.
영어에 워낙 기본기가 없었지만, 김수환교수님을 믿고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처음에는 김수환 교수님이 하라는 대로 복습하고, 예습하고 인강을 따라갔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방황을 하였지만 마지막까지 믿음을 버리지 않고 따라간 결과 80점이란 점수를 받았습니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낮은 점수일수도 있지만, 영어에 자신감이 없던 저에게는 큰 점수를 받아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3. 소방학개론(60점)
이근상 교수님의 커리로 진행했습니다.
22년 소방학개론은 어렵고, 예측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시험전까지는 개론에 자신감이 있었지만,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는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이근상교수님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60점을 받을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4. 소방관계법규(80점)
개론과 동일하게 이근상 교수님의 커리로 진행했습니다.
마킹 실수로 인해 10점이나 손해봤습니다. 더 고득점이 가능했지만 아쉬움만 남는 과목이였습니다. 법규는 이근상 교수님이 중요하다고 하는 부분을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이근상 교수님의 지엽적인 부분 보다는 기출에서 나왔던 부분과 꼭 소방관으로서 알아야 하는 부분을 강조하신 덕분에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5.행정법(100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온 과목입니다.
커리는 박준철 교수님의 커리로 진행했습니다.
일타 강사인 이유는 결과로 증명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박준철 교수님이 강조하신 부분과
기출문제 그리고 모의고사 문제만 풀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2년 충남 공채 합격지 입니다.
21년 2월 부터 회사를 그만두고 소방직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2월부터 5월까지는 가산점을 위해 투자를 했습니다. 가산점 4점 확보 후 , 소단기에서 진행하는 개강 날짜에 맞추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