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 소방공무원 합격수기

조회수86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소방단기를 선택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교수님 좋은 컨텐츠 통해 꼭 시험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들 합격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소방단기는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만큼 성적예측 풀서비스는 정말 좋은 서비스인것같습니다. 이용자들이 많은 만큼 신뢰도가 올라가 다른 타 사이트와는 달리 좋은것 같습니다. 나머지 모의고사도 시험치기전 자기 위치가 어느정도인지 알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먼저 영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어는 김수환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김수환 선생님께서는 구문을 강조하셨고 저 또한 구문의 중요성을 깨달아 김수환 선생님의 교재와 함께 처음 부터 차근차근 진도를 나갔습니다. 그리고 또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어는 단어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루에 못해도 30개에서 35개는 꼭 외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한국사입니다. 한국사는 문동균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한국사는 중학교때이후로 보지를 않아 어떻게 공부를 하여야 할 지 막막하였는데 문동균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니 단순 년도 암기법이 아닌 필기노트로 그림을 그려 이해하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도록 강의를 하셔서 정말 저에게 맞는 강의였습니다. 나중에 시험문제 풀때면 문동균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다음은 소방학 법규 과목입니다. 소방학 법규는 이근상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소방학문을 처음 접하는지라 이해할수 없었고 그때 이근상선생님의 기본강의를 통해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 두문자를 통한 암기가 아닌 이해시킬 것은 이해시켜주시고 나머지 부분들을 쉽게 외울 수 있도록 노래를 통해 두문자도 알려주시고 정말 수험생들을 위한 선생님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다음은 행정법입니다. 작년에 국어가 개편되면서 없어지고 새로운 과목인 행정법이 들어와 정말 막막하였습니다. 법이라는 과목이 저에게 정말 생소하였고 처음보는 과목이였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선택한 써니쌤은 정말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판례를 설명해서 단순히 외우는것이아닌 머릿속으로 떠올리면서 외우도록 초시생의 입장을 많이 반영하여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정말 써니쌤아니였으면 이번에 좋은 점수 못 받았을 것 같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년동안 소방단기 인강을 통해 혼자 공부를 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