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열심히 준비한다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85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소단기 교수님들께서 질좋은 강의와 교재로 양질의 수업을 제공해주셔서 공부를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프리패스 수강중이라면 여러 강의 들어보면서 자신과 맞는 교수님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1월부터 모의고사가 시작되는데 저는 그 모의고사를 목표로 하고 공부했습니다.
물론 모의고사 점수가 전부는 아니지만 공부를 할 때 목표가 생기니 더 의욕도 생기고 열심히 하게 됐던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잘 안나와서 속상한 적도 있지만 부족한 부분은 더 채워서
다음 모의고사 때 더 잘나오게끔 만들었고 진짜 중요한 건 4월쯤 있을 필기시험이니까 다른 것에 휘둘리지 않고 모의고사는 단기적인 목표로 삼되 점수에 연연하지 않고 나의 대략적인 위치, 내가 부족한 부분은 어느 곳인지 알아가는 용도로 활용하였습니다.
필기시험 이후 합격예측 서비스나 체력시험 이후 풀서비스 같은게 내 위치가 어느정도에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마음도 편해지고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소방학개론(75점), 소방관계법규(95점)
작년에도 김동준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작년까지는 두과목 모두 난이도가 많이 어렵지는 않았어서 기본서, 기출, 동형모의고사 정도만 준비했었는데 올해 소방과목의 난이도는 정말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시험출제동향이 어떨지는 모르지만 확실히 준비해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시험보면서 기본서나 기출 당연히 중요하지만 거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객관식문제집이나 동형모의고사 등 어려운 문제를 많이 접해봐야하고 기본서를 꼼꼼히 봐야되겠다고 느꼈습니다.

행정법(85점)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는 행정법이라는 과목을 처음 접해봐서 많이 낯설고 어려웠지만 써니 교수님 커리큘럼을 따라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잘할 수 있게 되었고 나중에는 흔히 말하는 효자과목이 되어있었습니다. 저에게는 행정법이라는 과목이 열심히 하고 많이 외운만큼 점수를 받을 수 있는 한국사와 비슷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사(100점)
문동균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한국사는 교수님 커리 잘 따라가고 많이 보고, 문제 많이 풀고 그게 점수가 잘나오는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한국사만큼 거짓말하지 않는 과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어(75점)
영어는 김수환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점수가 말해주듯 이렇게 공부 했으면 안됐는데 독해에는 자신이 있어서 영어는 조금 소홀히 했습니다. 다만 문법이 굉장히 약했었는데 문법강의와 8분컷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각자가 추구하는 공부방식은 모두 다르겠지만 저는 주말에는 공부 안하고 쉬었습니다. 친구들도 만나고 혼자 바람도 쐬러가고 다시 에너지를 충전해서 평일에는 아침9시부터 밤10시까지는 공부했습니다. 너무 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스트레스도 풀어주는 것이 저에게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공부하든지 꾸준히 하고 공부 할 때는 집중해서 열심히 하는 것 그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2-3주 전부터는 주말도 안쉬고 매일 아침9시부터 새벽2-3시까지 공부했습니다. 확실히 이때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굉장히 예민해졌던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것이 전까지는 잘해오다가 시험이 얼마 안남았을 때는 퍼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봐도 다 아는 것 같고 문제를 풀어도 어디서 본 문제고 하다보니 방심하게 되고 몸도 마음도 지치고 준비도 어느정도 잘 된 것 같으니 공부를 좀 놓게 되는 분들이 있는데 가장 위험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도 늘 말씀하시듯이 시험보기 직전이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처럼 새벽까지 무리해서 하게 되면 방식이 맞지 않는 사람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이전까지 공부 하던 꾸준함을 시험보기 직전까지도 이어가야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멘탈, 체력, 컨디션관리도 공부 못지않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2년 소방직 충남 공채 합격했습니다.
저는 20년 9월부터 시작해서 올해까지 2년정도 수험생활을 했습니다
작년에는 아쉽게 불합격했지만 제가 부족했던 부분들을 더 보완하고 더 열심히 공부해서 22년에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