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저 또한 죽다 살았습니다

조회수103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수험생 여러분 진짜 포기하지마세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바 몇년이 걸려도 끝까지 하시면 다 이루실수 있습니다.
끝까지 인내하지 못해서 원하시는 바를 못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같은 열등자도 끝까지 믿고 하니 이렇게 최종합격했습니다.
그러니 커넥츠 교수님들만 믿고 열심히 준비하셔서 내년에 소방서에서 뵙고 싶습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커넥츠 소방단기사이트에서 필기예측서비스덕을 너무 많이 봤습니다. 처음385점을 받고 포기할까 생각했지만 소방단기 필기예측
서비스에서 충남 필기컷이 딱 385점이라는것을 보고 좌절하지 않고 체력에 올인했습니다. 커넥츠소방단기 같이 신뢰도 높고 큰 사이트에서
나온 예측인만큼 필기합격할수있다라고 믿고 체력에 올인한 결과 필기합격은 커넥츠 소방단기에서 나온듯이 385점 딱 커트라인에 걸쳤고
체력54점으로 역전할수 있었습니다. 만약 커넥츠 필기예측 서비스를 몰랐다면 저는 체력도 준비하지않고 이렇게 높은 점수를 받을수 없었을
것입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저는 매일 아침5시30분에 기상하여 8시까지 운동하고 8시30분부터 저녁 10시30분까지 관리형 독서실을 갔습니다.
학원은 따로 안다니고 커넥츠 소방단기만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처음 소방학개론 소방법규라는 과목은 생소하기도 했고 1회독은 진짜 어려웠던거 같습니다.
제 성격상 한번 모르는건 넘어갈수 없었기에 1회독은 그냥 넘어가라는 김동준 교수님의 말을 듣지 않고 혼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던거 같고
김동준 교수님에 대한 의구심만 커져갈때, 회독을 계속 해보니 김동준 교수님의 말이 다 맞더라고요.
기본서 10번이상은 봐야 합격한다는 김동준 교수님의 말을 듣고 저는 기본서만 11번 본거 같습니다.
그리고 김동준 교수님만의 특별 암기법이 처음에는 생소하고 너무 억지여서 힘들수 있지만 회독을 계속 하면 할수록 너무 친근하고 고맙게 느껴질 거니 교수님의 말을 의심하지말고 하라는대로만 하면 원하시는 시험에 합격하실수 있을겁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세요 이번에 22년 충남공채시험을 합격한 99년생 입니다. 저는 20년도 8월에 전역하여 한달도 안쉬고 9월부터 소방을 준비했습니다.
커넥츠 인강을 들으면서 독서실에서 혼자 공부했고 21년도 공채시험에는 345점으로 턱없는 점수로 필기를 탈락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부족한걸 인정하여 좌절하지 않고 공부시간을 더 늘리며 준비했고 22년도 공채시험에서는 달라지나 싶었으나 소방학개론을 50점을 맞으며 총 385점을 맞았습니다.
이번에도 포기할까 싶었지만 그래도 필기합격만 하면 체력과 면접에서 뒤집자고 마음다짐하며 체력을 준비하는 도중 충남 필기 커트라인이 385점으로 아슬아슬하게 필기합격을 했습니다.
그 이후 죽기살기로 체력학원을 다니며 개별웨이트 2시간+학원에서 체력준비 5시간을 하며 체력시험을 봤고 운이 좋게 54점을 맞으며 안정권으로 됐던거 같습니다.
그 다음 체력학원에서 만난 형 누나들과 면접 스터디를 하며 면접을 준비했고 그 결과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