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단기를 활용한 소방 구급 경력채용 합격 수기

조회수92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수험생 여러분! 공무원 시험은 엉덩이 싸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암기 과목이므로 다회독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남들보다 많이 앉아있어야 합격할 수 있어요. 늦었다고 생각하면 진짜 늦은 것이니 모든 시간을 필기 시험을 위해 투자하셔야합니다. 저와 같은 시간을 보낼 모든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하고 합격을 기원합니다!

남들에 비해 짧은 준비기간으로 촉박했던 저는 인강을 들으며 교수님들에게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누구보다 소단기 선생님들을 믿으며 매일 매일 말씀하신 얘기를 실천했습니다. 그동안 저의 나침반이 되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시험 후 소방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소단기 합격 예측 풀 서비스를 활용하여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반드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여야 실기, 면접에서 어느 정도의 합격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꼭 시험 직후 꼭 활용하세요.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저는 국어 이선재 선생님, 생활영어 김수환 선생님, 소방학개론 김동준 선생님의 인강을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한 9월엔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고 고등학교 시절부터 극 이과 성향이었기 때문에 꼼꼼하게 공부하기 보다는 빠른 시간 안에 인강을 다 회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초반 기초 강의를 1.7배속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들었습니다. 9~12월까지 국어, 생활영어 개념서를 3회독 한다는 목표로 하루 과목별 최소 5개 가량의 인강을 들었습니다. 이후 1월달은 소방학개론에 비중을 크게두고 인강으로 기본서 2회독 후 혼자서 3회 정독을 하였습니다. 나머지 과목들은 잊어버리지 않을 정도로 복습만 했습니다. 이후 2월부터는 국어, 영어, 소방학개론 이런식으로 각 과목별 정해진 순서를 따라 2과목씩 과목 당 하루 5개 가량 인강을 보았고 일하면서 공부하느라 시간이 부족했기에 과감하게 부족한 부분은 버리며 공부했습니다. 이후 3월부터는 기출문제, 모의고사를 주기적으로 병행하며 공부해왔습니다. 마지막 1주일 남기고 부터는 불안감으로 모의고사를 풀지 않고 그동안 해왔던 오답오트를 보며 자신없는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개념을 공부했습니다.

1급 응급구조사인 저는 직업 특성상 교대 근무를 하였기에 시간 활용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특히 야간 근무 후 취침은 다음날의 일과 공부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무조건 자야된다고 생각하여 약 3시간 정도 숙면을 취했습니다. 이후 출근 전 4시간 취침을 하며 공부했습니다. 일하면서 경채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자기 스케줄에 맞춰 공부 계획표를 세우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3교대 근무시 월 마다 근무 일정별 3개의 계획을 세워 실천하셔야 중간에 막힘없이 주기적으로 공부 할 수 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2022년 소방공무원 구급 경력채용 합격자입니다.
우선 저는 구급 경력채용 자격 조건을 맞추기 위해 2년의 경력을 채워야했고 따라서 일을 하며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실강보단 인강이 더 잘 맞겠다고 생각하여 알아보던 중 많은 지인들의 추천으로 소단기 경채 프리패스 인강을 시작했습니다. 준비기간은 21년 9월부터 준비했고 12월부터 본격적으로 독서실에 다니며 밤낮으로 공부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