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전북 소방 경채 합격 수기
조회수79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파이팅! 꼭 원하는 바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현재도 그런 지 모르겠지만 내가 프리패스를 구매했을 때에는 합격하면 환급, 불합격하면 합격할 때까지 연장 가능이었다. 이는 소방공무원으로 꿈을 확실히 정한 나에게는 정말 너무 좋은 조건이었다. 공부하면서 힘들 때에는 환급받기 위해 작성할 합격 수기를 쓰는 상상을 하면서 버텼던 것 같다. 막상 합격수기를 쓰는 지금은 언제 그런 상상을 했냐는 듯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ㅠ 무튼 소방단기 프리패스는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한다. 체력이나 면접 강의도 포함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나는 여러 선생님의 강의를 듣지는 않았지만 강사 선택을 신중히 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정말 신기했던건 합격예측 풀서비스! 풀서비스에 나온 나의 등수와 실제 최종 합격 후 알려준 나의 등수는 정. 확. 히 일치했다.... 이미 합격했던 주변 사람들이 풀서비스 등수와 실제 등수가 얼추 비슷하다는 얘기를 해줬지만 이렇게까지 정확할 줄은 몰랐다. 굳! 나는 몰랐지만 풀서비스는 무슨 이벤트도 같이하던데 그것도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국어는 이태종 선생님 강의를 들었다. 이유는 딱히 없고 프리패스 구매하기 전에 편하게 읽어보는 느낌으로 예습하려고 추천받았던 책이 태종국어였기 때문이다. 국어 독해는 작품을 공부하는 것보단 문제 푸는 방법을 익히고 꾸준히 연습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문법 위주로 공부했으며 배운 문법을 문제에 적용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준 것은 '하루에 하나씩 푸는 하프 모의고사-하하하 모의고사' 였다. 많지 않은 문제 수로 매일매일 풀기 부담스럽지 않았으며 그래서 빠지지 않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다. 이는 문법 문항에 대한 자신감으로 돌아왔다. 소방학개론은 김동준 선생님 강의를 들었다. 강의는 무난히 괜찮았다. 장점은 개념 강의 시 기출되었던 부분을 강조해서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풀 때 어렵지 않았고 그로 인해 소방학개론이 어렵지 않은 과목으로 느껴졌던 것이다. 실제로 나도 소방학개론이 가장 자신있는 과목이었다. 기출문제에 비해 김동준 선생님의 '객관식 문제집' , '동형모의고사' 는 많이 어려웠던 걸로 기억한다. 때문에 나는 풀지 않았지만 올해 이렇게 어렵게 나올 줄 알았으면 풀어볼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는 강의는 따로 거의 듣지 않았다. 문법적인 부분에 자신이 있지 않았어서 들으면 물론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는 독해 문제풀이 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공부했고 빠른 시간안에 문제푸는 연습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1년 초에 전북소방 경채 구급에 응시하기 위해 프리패스를 구매했다. 당시 군인 신분이었던 나는 하루에 많은 시간을 공부하지는 않았지만 국어, 소방학개론 개념 강의를 최소 2일에 1개는 들으려고 노력했으며, 11월 말 전역 후 약 4-5개월 정도 더 공부하고 합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