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기(남) 구급경채 합격수기입니다.
조회수113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합격직렬 : 경기(남) 경채(구급)
수험기간 : 2021.1~2021.4
2022.11~2022.4
안녕하십니까 2022년 경기(남) 구급경채 최종합격자 박재원입니다.
저는 일단 2021년 경기(남) 구급경채를 병원일과 공부를 병행하였습니다.
타사 인강을 들었고, 겨우 필기컷 점수에 들었지만 무리한 일 병행으로 실기를 준비하다 부상을 입어 실기에서 떨어지고 2021년 10월 말에 병원을 퇴사 후 본격적으로 준비하기위해 1타강사들이 있다는 소방단기 프리패스를 끊고 본격적으로 공부에 몰입하였고,
국어-95점
영어-90점
소방학개론-75점
이라는 고득점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국어:이선재,이태종
국어는 타 인강에서 기본강의를 이미 들어서 자신이 있었지만, 기본서를 펼치는 순간 문법파트부터 눈앞이 하얘졌습니다. 주변인들에게 물어본 결과 이선재 선생님이 공무원 통틀어 국어 1타 강사라는 소리를 들었고,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저는 이선재 선생님의 all in one 2배속 특강을 들으면서 동시에 이태종 선생님의 소방 기출문제집을 동시에 병행하였습니다. 제 생각엔 문법 파트는 휘발성이 매우 강하여 끊임없는 반복만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현대 문학파트 중 현대 시 또한 제가 매우 힘들었는데 이선재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보다 수월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전문학은 저는 사실 영어단어 외우듯 짜투리 시간 활용하여 그냥 통째로 외워버려서 문제로 나오면 10초컷 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김수환 선생님
갓수환 선생님이십니다. 중학교때부터 영어는 아예 손을 놓아버린 저였지만, 김수환 선생님 커리큘럼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스타트업부터 올인원 경리단 작년 테마 동형등 원래 시작할 때 저의 목표점수는 영어는 60점만 맞자 였는데 점점 제 실력이 느는게 보이더니 시험 전 달에는 와 이거 100점도 맞을 수 있겠다 싶은 자신감까지 가득했습니다. 누구에게는 영어가 정말 쉬울 수 있지만, 전 김수환 선생님 도움 진짜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구문파트가 진짜 도움 많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소방학개론: 김동준 이근상 선생님
사실 소방학개론은 작년 시험에서도 짧게 공부하고 90점을 맞았던 과목이라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이근상 선생님의 필기노트로 짧게 공부했었던 것을 정리하고 김동준 선생님의 기본서를 보며 이근상 선생님의 기출문제집만 보고 겉핥기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본 시험 당일에 시험지를 보고 좌절에 빠졌습니다. 소방학개론은 앞으로 점점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니 기본서를 꼼꼼하게 공부하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또한 소방단기 합격 풀서비스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소시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강 사이트이기 때문에 정확도도 높고 실제로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마지막으로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과목이 바뀐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외부의 흔들림에 흔들리지 마시고 굳건히 준비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